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구글 세이프서치 해제 및 검색환경 설정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5. 4. 10.

 구글 세이프서치는 유튜브 안전모드와 함께 안전한 온라인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제어 기능으로, 기본적으로 ‘보통’ 세이프서치가 적용 됩니다. Google 세이프서치는 PC와 스마트폰, 태블릿PC 및 스마트TV 등에서 Google 검색 시 외설적인 콘텐츠나 사이트를 검색결과에 나타나지 않고, 삭제하도록 설계 된 것으로, 이미지와 텍스트 등의 유해한 정보를 필터링 하여 자녀를 보호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장치 인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세이프서치 해제 및 검색환경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Google 세이프서치 해제하는 방법


※ 구글에서 특정한 키워드를 이용하여 검색 시 '검색에서 제외되었습니다. Google 세이프 서치 적용 중 입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는 경우에는 '사용자 성인인증'이나 페이지 상단 우측의 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검색환경 설정'을 클릭하거나 'Safe Search 사용 중지' 항목을 클릭하면, 세이프서치 설정이 해제 됩니다.



※ 구글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 한 경우에 설정 버튼 하단에 'Safe Search 사용 중지' 항목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에는 '사용자 성인인증' 과정이 필요하며, 이름과 생년월일 및 성별 등을 입력 및 선택한 후 휴대전화 인증을 통해 세이프서치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 검색환경 설정을 선택한 경우 '검색 설정 - 검색 결과' 항목으로 이동을 하며, '세이프서치 필터' 항목의 '세이프서치를 사용하여 검색결과에서 음란한 콘텐츠를 필터링합니다.' 하단에 '음란물을 필터링 합니다.'를 선택하여 체크한 후 하단의 저장 버튼을 누르면, 세이프서치 해제가 됩니다.




 구글 계정의 사용자 인증을 하면 성인의 경우 설정 버튼을 이용하여 SafeSearch 설정 및 해제가 가능하며, 인증을 하지 않거나 미성년자를 대상으로는 음란물 필터링이 자동으로 적용 됩니다. 참고로 Google 세이프서치는 YouTube 안전모드 설정과 연동이 되어 적용이 되는데, 유튜브 안전모드를 해제하면, 구글 세이프서치도 해제되며, 안전모드가 설정되면, 세이프서치도 함께 적용이 됩니다. 이상, 구글 세이프서치 해제 및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