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sows XP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 화살표 제거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5. 3. 10.

 윈도우 바탕화면은 사진이나 이미지 등을 이용하여 배경화면을 꾸미거나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의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아이콘은 프로그램의 실행 파일이나 폴더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보내기에서 바탕 화면에 바로가기 만들기를 선택하면 만들 수 있지만, 바로가기 아이콘은 하단에 화살표가 나타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 화살표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 화살표 없애기


※ 컴퓨터와 휴지통, 문서, 제어판, 네트워크 등 윈도우의 바탕화면 아이콘 설정을 통해 생성하는 아이콘 이외에는 바로가기 아이콘에 화살표가 나타나며, 윈도우 XP와 비스타, 7, 8 등의 윈도우에서는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하여 화살표를 없앨 수 있습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는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눌러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에 'regedit'를 입력한 후 검색 결과에서 선택하거나, 단축키 '윈도우+R'키를 눌러 실행 창에 'regedit'를 입력한 후 엔터 키를 누르면 실행 됩니다.



※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HKEY_CLASSES_ROOT\lnkfile' 경로로 이동하여 'IsShortcut' 항목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삭제를 한 후 시스템을 다시 시작 하면,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의 화살표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바탕화면의 바로가기 아이콘에 화살표가 표시되는 것은 실행 파일과 실제 폴더 등 원본 파일과 구분을 하여 자료가 삭제 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지만, 아이콘에 화살표가 표시되기 때문에, 화면 구성이 깔끔하지 못한 단점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화살표를 없애면 보다 화면을 깔끔하게 사용할 수도 있지만, 아이콘에 화살표를 없앤 경우에는 바탕화면에 원본 파일이나 폴더 등을 저장하지 않고 C: 드라이브 이외에 다른 경로에 저장하는 것이 좋으며, 원본과 구분이 되지 않기 때문에 삭제 시에도 주의가 필요 합니다. 이상,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 화살표 제거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