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컴퓨터 전력 소모량 측정 사이트 Enermax Power Supply Calculator

POSTED BY© 듀륏체리 2015. 1. 22.

 컴퓨터 전력 소모량은 CPU와 메인보드, RAM, 그래픽 카드, 하드디스크와 ODD 등 하드웨어를 구성하는 기본 부품 이외에 TV 수신카드와 시스템 쿨러, 주변 장치 등 사용자가 구성한 사용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컴퓨터에 전원을 공급하는 파워서플라이 용량은 하드웨어 구성에 따라 사용하는 제품에 차이가 있으며, 오버로드 시 과부하에도 사용할 수 있는 최대 출력이 아니라 정격 출력을 기준으로 약 20% 이상 여유 있는 모델을 선택하면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컴퓨터 전력 소모량 측정 사이트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Enermax Power Supply Calculator


※ Enermax Power Supply Calculator를 이용하면 메인보드와 CPU, 메모리, 그래픽카드, 하드디스크, CD/DVD 드라이브, 시스템 쿨러 등의 위의 오렌지 색으로 표시한 기본 하드웨어를 선택한 후 우측 하단의 'Calculate' 버튼을 누르면 컴퓨터에 필요한 전력을 와트(w) 단위로 표시해 줍니다. 컴퓨터 전력 소모량 측정은 각 하드웨어의 전력 사용량을 90% 로드시 기준으로 합산하여 계산하는 것으로, 실제 장비를 이용하여 측정을 하는 것 처럼 정확한 수치를 얻을 수는 없지만, PC 조립이나 구성 시 파워서플라이를 선택하는데 참고 자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컴퓨터 전력 소모량은 하드웨어 구입 시 실제 표시되어 있는 전력 소비량을 합산하여 최대 값을 더한 후 결과 값 보다 여유 있는 파워서플라이를 선택하거나 주변장치에 따라 다소 여유가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eXtreme Power Supply Calculator 하드디스크와 메인보드, 는 eXtreme Power Supply Calculator의 정보를 제공하는 것으로, Enermax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경우 영어와 중국어 한국어 지원을 하기 때문에 eXtreme 사이트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컴퓨터 전력 소모량 측정 사이트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