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마우스 감도(DPI) 향상 시키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5. 1. 16.

 마우스 감도는 DPI(Dots Per Linear Inch)의 약자로, 하드웨어 장치가 감지할 수 있는 직선 1인치 당 점을 수치로 표현한 것 입니다. 마우스의 DPI는 1000DPI 이하의 보급형 제품 부터 4000DPI 이상 ~ 8400DPI를 지원하는 고급형 제품이 출시되어 있으며, 마우스 DPI 수치가 높을 수록 마우스 민감도가 높아지고 포인터 속도가 빨라 지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우스 감도 향상 시키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마우스 포인터 정확도 향상 시키는 방법


※ 윈도우에서 마우스 설정하는 방법은 윈도우 7 이하의 경우 시작 버튼을 눌러 제어판을 선택하여 모든 제어판 항목에서 마우스를 선택하면 되고, 윈도우 8 또는 8.1에서는 단축키 '윈도우+X' 키를 누른 후 제어판의 모든 제어판 항목에서 '마우스를 선택하면, 마우스 속성 창이 활성화 됩니다.



※ 마우스 속성 창이 활성화 되면, 상단의 포인터 옵션 탭을 선택하여, 동작 항목에서 '포인터 정확도 향상'을 체크 선택한 다음, 확인 적용을 누르면 마우스 감도가 향상 됩니다. 참고로 포인터 속도는 마우스에서 지원하는 민감도(DPI) 범위 내에서 조정을 통해 최대화 된 성능을 발휘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하드웨어에서 지원하는 이상의 마우스 DPI나 성능 향상이 이루어 지는 것은 아닙니다.




 마우스 감도 향상을 위해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 하지 않아도 포인터 정확도 향상 기능을 이용하면, 1000DPI 전후의 민감도를 지원하는 구형 마우스나 보급형 마우스의 경우 커서를 약간 움직이는 경우 최소 3픽셀(PX) 정도에서 1픽셀(1PX) 단위로 구동하도록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일부 마우스 모델에 적용되어 있는 마우스 감도전용 단추(DPI On-the-fly)나 하드웨어 드라이버 설정에서 민감도를 변경하여 사진이나 이미지 편집 시 보다 정교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이상, 마우스 감도 향상 시키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