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큐리티/Security ect.

무료 백신 프로그램 노턴 파워 이레이저 (NPE: Norton Power Eraser)

POSTED BY© 듀륏체리 2014. 11. 27.
  노턴 파워 이레이저 (NPE)는 시만텍사에서 배포하는 무료 백신 프로그램으로, 단일 파일로 구성되어 있어 설치 과정이 필요 없이 악성코드나 스파이웨어 등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노턴 안티 바이러스나 인터넷 시큐리티 등의 Symantec 제품이나 다른 보안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여 사용하는 경우에도 Norton Power Eraser를 이용하여 다양한 보안 위협을 검사 할 수 있으며, 시스템을 일반 모드로 시작할 수 없는 경우 NPE로 안전 모드에서 검사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료 백신 프로그램 노턴 파워 이레이저 사용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첨부파일: Norton Power Eraser.exe

* Norton Power Eraser

※ 노턴 파워 이레이저를 다운로드 받아 'NPE.exe' 파일을 실행하여, 관리자 권한 부여를 위해 사용자 계정 컨트롤 창이 나타나면, '예' 또는 '계속' 버튼을 눌러 '최종 사용자 라이센스 계약' 화면에서 'Norton 라이센스 계약'을 수락하면 프로그램이 실행 됩니다.

※ Norton Power Eraser가 실행 시 새 버전이 있는지 자동으로 확인을 하고, 데이터 로드 후 실행이 됩니다. 참고로 첨부파일의 노턴 파워 이레이저는 4.3.8.28 버전으로 파일 크기는 약 2.93MB 이며, 단일 파일로 설치 과정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포터블 프로그램 입니다.

※ 노턴 파워 이레이저는 좌측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위험 요소 검사'를 수행하거나 우측의 '이전 해결 실행 취소', '고급 옵션' 등 단순한 인터페이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프로그램 우측 상단의 설정 버튼을 눌러 네트워크 프록시 설정과 로그 파일의 저장 경로 등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 Norton Power Eraser의 위험요소 검사를 선택 하면 '루트킷 검사를 위해 시스템을 재시작해야 합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는데, 참고로 루트킷(Rootkit)은 루트 권한을 획득한 공격자가 심어 놓은 프로그램을 숨기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으로, 백도어 프로세스나 파일 등의 흔적을 관리자가 볼 수 없도록 하는 악성코드나 바이러스 입니다.

※ 시스템 재시작이 필요한 루트킷 검사는 기본 설정 값으로, 노턴 파워 이레이저 설정에서 사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으며, 네트워크 프록시 설정에서 자동 구성과 HTTP 연결에 프록시 사용 여부, 방화벽 또는 프록시 서버 연결에 필요한 인증 설정과 로그 파일 위치 경로 지정 및 기록 삭제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Norton Power Eraser 고급 옵션을 선택하면, 평판 검사와 시스템 검사, 멀티 부팅 검사 및 불필요한 응용 프로그램 검사를 수행할 수 있으며, 해당 항목 우측의 '지금 검사' 버튼을 누르면 검사 창이 실행 되고, 뒤로 버튼을 누르면 메인 화면으로 이동 합니다.

※ 노턴 파워 이레이저의 고급 옵션은 멀웨어 등의 특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급 사용자 또는 IT 기술자를 위해 설계된 것으로, 대부분의 사용자는 메인 화면의 '위험 요소 검사' 버튼을 눌러 표준 검사를 수행하면 바이러스나 악성코드로 인한 대부분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노턴 파워 이레이저는 루트킷에 숨어 바이러스 백신의 전체 시스템 검사를 통해 찾아내지 못하는 악성코드나 스파이웨어 등을 찾아 낼 수 있는 전용 백신 프로그램으로,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의 지금 검사 메뉴에 있는 '복구 도구'를 실행하는 방법으로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orton Power Eraser는 시스템이 재부팅 된 후 검사가 시작되며, 정상적인 부팅이 되지 않는 경우 안전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 참고로 공격적인 검사 도구로 악성코드와 유사한 특성을 가지고 있는 파일도 악성코드로 진단 할 수 있기 때문에 삭제 시 반드시 확인이 필요 합니다. 이상, 무료 백신 프로그램 노턴 파워 이레이저에 사용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