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MBC 라디오 표준FM과 FM4U 인터넷 듣기

POSTED BY© 듀륏체리 2014. 11. 17.
  MBC 라디오 주파수는 서울 · 인천 · 경기 등 수도권 기준으로 표준FM은 95.9 Mhz, FM4U는 91.9 Mhz, AM은 900 Khz로, MBC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표준FM과 FM4U 채널을 인터넷으로 청취할 수 있습니다. MBC 라디오 듣기는 MBC 라디오 mini PC용 프로그램이나 안드로이드와 iOS용 어플 설치하는 방법과 인터넷 웹 브라우저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청취 할 수 있으며, PC에서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경우 별도의 회원 가입이나 로그인 없이도 가능 한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MBC 라디오 표준FM과 FM4U 인터넷으로 청취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MBC 라디오 듣기

※ MBC 라디오 홈페이지(http://www.imbc.com/broad/radio/)를 이용하면 'MBC 라디오 mini' 설치 없이도, 표준FM과 FM4U를 실시간으로 청취할 수 있으며, 메시지 보내기와 다시 듣기 및 라디오 편성표 확인이 가능 합니다. MBC 홈페이지 상단 메뉴 중 라디오를 선택하면 방송중인 채널과 다양한 이벤트 등도 확인할 수 있으며, MBC 라디오 미니 PC 버전과 모바일용 iOS 및 안드로이드 어플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 MBC 라디오는 회원 가입 및 로그인 없이도 들을 수 있으며, 방송중인 프로그램의 전용 게시판을 이용하여 메시지 보내기도 가능 합니다. MBC 라디오 mini 웹 버전 상단의 채널 선택 버튼(△)을 이용하여 표준FM과 FM4U, Channel M, 다시 듣기 등을 선택할 수 있으며, 선곡표를 클릭하면 방송에 흘러나온 음악을 확인할 수 있는데, 참고로 '가수 - 노래 명'을 선택하면 Daum 뮤직의 해당 가수의 앨범 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 MBC 표준FM의 경우 정규 프로그램으로 뉴스와 함께 프로야구 등의 스포츠 중계도 많이 편성되는데, 라디오 뉴스의 경우 프로그램 게시판을 제공하지 않으며, 다시 듣기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 MBC 라디오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실시간 라디오 청취와 다시 듣기, 방송 중 선곡표, 보이는 라디오 등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데, 참고로 다시 듣기의 경우 저작권 문제로 인해 방송 중에 나온 음악들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MBC 라디오는 전국의 지역 방송국에 따라 주파수에 차이가 있어 채널을 맞추어야 하지만,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간편하게 표준FM과 FM4U 채널 방송을 인터넷으로 들으며, 방송중인 음악 정보와 편성표 등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로 MBC Radio 청취 시에는 액티브엑스(ActiveX)나 별도의 부가 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가능하며,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이외에 파이어폭스(Firefox), 크롬(chrome) 등 다양한 브라우저를 지원 합니다. 이상, MBC 라디오 표준FM과 FM4U 인터넷으로 청취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