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NAVER blog

네이버 블로그 트위터 위젯 설치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4. 11. 13.
  네이버 블로그에 트위터 위젯 설치는 위자드 팩토리 등의 위젯 전문 사이트가 서비스를 종료하여, 다양한 형태의 위젯을 사용할 수 없게 되었지만, 트위터의 설정 메뉴에서 제공하는 기본 위젯을 적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NAVER blog에서는 아이프레임(iframe)이나 스크립트(script)가 들어있는 소소코드 적용에 제한이 있지만, twitter에서 제공하는 스크립트는 적용이 가능한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블로그 트위터 위젯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twitter widget 만드는 방법

※ 네이버 블로그에 트위터 위젯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트위터에 로그인 한 다음, 우측 상단의 프로필 이미지를 클릭하여 '프로필 및 설정' 메뉴가 롤 오버 되면 '설정'을 선택 합니다.

※ 트위터의 프로필 및 설정에서 설정을 선택한 다음 좌측 하단의 '위젯'을 선택하면, 기존에 만들어 놓았던 위젯이 있는 경우 목록으로 나타나며, 우측 상단의 '새로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면 위젯을 만들 수 있습니다.

※ 트위터 위젯은 사용자 타임라인과 관심글, 리스트, 검색, 컬렉션 등 다섯가지 형태로 생성이 가능하며, 600픽셀 이내의 위젯 높이을 입력하고, 밝게와 어둡게 두가지 테마를 선택한 후 링크 색상을 지정하고 하단의 '위젯 만들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미리보기 하단에 생성된 위젯 코드를 복사하여 네이버 블로그 관리의 '위젯직접등록' 기능을 이용하여 적용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에 트위터 위젯 등록하는 방법

※ 트위터 위젯을 네이버 블로그에 적용하는 방법은 먼저, 네이버 블로그에 로그인한 다음 '꾸미기 설정 - 디자인 설정' 항목의 '레이아웃·위젯 설정을 클릭 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의 레이아웃·위젯 메뉴로 이동을 하면, 우측 하단의 '+위젯직접등록 BETA' 버튼을 클릭하여, '위젯명'을 입력하고 복사한 트위터 위젯 소스 코드를 '위젯코드입력' 하단에 붙여넣기 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 합니다.

※ 위젯코드를 붙여넣기 한 후 다음 버튼을 누르면 미리보기 화면을 통해 트위터 위젯을 확인할 수 있으며, 등록 버튼을 누르면, 네이버 블로그 사이드바나 상단 또는 하단의 스킨 설정에 따라 위젯이 위치하게 됩니다. 참고로 네이버 블로그 사이드바의 폭은 170픽셀로, 트위터 위젯 우측이 약 10픽셀 정도 보이지 않는데, 스크롤바가 위치하는 역영이라 사용에 큰 무리는 없지만, 눈에 다소 걸리는 부분 입니다.


  트위터 위젯은 높이는 최대 600 픽셀로 우측의 스크롤 바를 이용하여 볼 수 있는데, 위젯이 약간 보이지 않는 부분을 수정하려고 좌측이나 가운데 정렬 코드를 입력하면 '등록이 지원되지 않는 위젯코드입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나 수정은 불가능 합니다. 트위터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위젯은 생성한 후 색상이나 링크 등의 수정이 가능하며, 수정한 위젯을 적용한 블로그에도 그대로 적용 되는데, 참고로 네이버 블로그를 트위터와 연동하여 포스팅한 글을 트위터에 함께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상, 네이버 블로그 트위터 위젯 설치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포스팅 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