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전화 접속 연결 및 광대역 연결 창 나타나지 않게 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4. 11. 10.
  인터넷 사용 시 전화 접속 연결 창이 활성화 되어 광대역 연결을 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는 이유는, 인터넷 옵션의 연결 탭 항목 중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지 않은 경우 전화로 연결'이나 '기본 연결을 사용하여 항상 전화로 연결'이 설정되어 있기 때문 입니다. 인터넷 연결 시 대부분 케이블이나 광케이블을 이용하여 유선 및 무선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전화 접속 연결은 필요하지 않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화 접속 연결 및 광대역 연결 창 나타나지 않게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인터넷 사용시 '전화 접속 연결' 창이 활성화 되면, '연결할 서비스를 선택하십시오.' 항목의 연결 대상에 '광대역 연결'과 자동으로 연결 하단의 '연결' 버튼을 누르면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하는 창이 활성화 되어 나타나는데,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경우 연결을 할 수 없습니다.

※ 전화 접속 연결 창이 나타나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 하단에 '요청한 웹 페이지를 열기 위해 Internet Explorer가 온라인으로 전환 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며, '다시 오프라인으로 전환' 버튼을 누르면 인터넷 연결이 끊어지게 되므로 주의가 필요 합니다.

※ 전화 접속 연결 창이 활성화 되면서 광대역 연결 서비스를 연결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는 경우에는 먼저, 인터넷터넷 익스플로러 상단 우측의 도구(단축키: Alt+X) 버튼을 눌러 '인터넷 옵션'을 클릭 하거나 '제어판 - 모든 제어판 항목'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 합니다.

※ 인터넷 옵션 창이 활성화 되면 상단의 '연결' 탭을 선택한 다음, '전화(광대역) 연결 및 VPN(가상 사설망) 설정' 항목의 '광대역 연결(기본값)'을 제거하고, '연결에 필요한 프록시 서버를 구성하려면 [설정]을 선택 하십시오.' 항목 중 '전화 연결을 사용하지 않음'을 선택하고 '적용'을 누르면, 인터넷 사용 시 '전화 접속 연결' 창이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전화 접속 연결을 이용하는 방식은 과거 한국통신(KT)의 전화선을 이용하는 ADSL(Asymmetric Digital Subscriber Line) 광대역 인터넷 연결이나 그 이전에 전화와 모뎀을 연결하는 방식에서 필요한 것으로, 케이블이나 광케이블, 무선 인터넷 서비스 등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인터넷 옵션에서 연결 설정을 해제하면, 인터넷 사용 시 'PPPOE' 방식의 전화 접속 연결 메시지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상, 전화 접속 연결 및 광대역 연결 창 나타나지 않게 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