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NAVER blog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 시 자동링크 제거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4. 10. 19.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은 스마트에디터(SmartEditor)를 이용하여 사진이나 동영상, 지도 등을 간편하게 삽입하거나 편집할 수 있으며, 포스팅의 내용에 따라 영화와 TV방송, 음악, 그림, 수식 등의 정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포스트를 작성할 경우 에디터 기능을 이용하여 대부분의 작업이 가능 하지만, 도메인이나 이메일 주소 등을 입력하면 불필요한 URL 주소가 자동으로 링크되어 입력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 시 자동링크 제거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 시 자동 URL 주소 입력 제거 방법

※ 네이버 블로그의 스마트에디터(SmartEditor)를 이용하여 포스트를 작성하는 경우에 "http://~ " 도메인 주소를 입력 하거나 이메일의 "골뱅이(@:앳마크)"를 입력하게 되면 자동으로 URL 링크가 생성 됩니다. 포스팅 작성시 생성된 링크의 경우 스마트에디터 상단 메뉴 중 'URL' 버튼을 클릭하여 삭제를 하더라도 'URL을 정확히 입력해 주세요.'라는 웹 페이지 메시지만 나타나며 제거 되지는 않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에서 포스트 작성 시 URL 주소가 자동으로 삽입 되는 경우에는 스마트에디터 우측 하단의 'HTML' 메뉴 탭을 선택한 다음, HTML 편집에서 '<A href="링크주소/">'와 '</A>'를 삭제해 주면 에디터(Editor) 창에 자동으로 입력되어 있는 URL 주소가 아래 이미지 처럼 제거가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에디터에서 포스트를 작성하는 경우 내중에 앳마크(@)나 도메인(URL) 주소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링크가 추가 되기 때문에 관련 내용을 포스팅 하는 경우에는 편리하기도 하지만, 불필요한 링크가 반복 되면 포스팅의 퀄리티를 떨어 뜨리고 블로그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도 있기 때문에 포스팅 시 불필요한 링크는 HTML 편집 모드에서 삭제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 시 자동링크 제거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