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네이버 사업자 및 법인 등 단체 회원가입 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4. 6. 14.
  네이버 회원가입 시에는 개인회원 이외에 사업자나 법인 등의 공식 단체의 경우 단체회원가입을 통해 네이버 메일과 블로그, 카페 등의 서비스와 기부포털 해피빈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단체 아이디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개인 사업자와 영리 법인, 비영리 법인 및 공식 단체에 따라 사업자등록번호와 법인등록번호 및 고유번호 등이 필요한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사업자 및 법인 등 단체 회원가입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 단체회원 가입 방법

※ 사업자나 법인 등의 공식 단체는 네이버 회원가입시 NAVER 홈페이지 우측의 로그인 폼 상단의 '회원가입'을 클릭한 다음, '단체회원가입'을 선택하면 메일과 블로그, 카페 등의 서비스를 단체아이디를 이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단체회원가입을 선택한 후 이용약관과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위치정보 이용약관에 동의하면 단체종류 선택 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참고로 네이버 위치정보 이용약관은 선택사항으로 체크해지를 한 다음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단체 회원 가입시에는 개인 사업자는 사업자등록번호, 영리 법인은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 비영리 법인은 법인등록번호, 공식 단체는 고유번호 등이 필수 입력사항으로 사업자 유형을 선택한 후 하단의 다음 버튼을 누르면 단체 확인 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는 민법상의 비영리 법인의 경우 네이버 단체 회원가입 시 법인등록번호는 필수 입력사항이며, 사업자등록번호와 고유번호는 세금계산서 발행시 필요한 정보로 관련 정보를 입력한 후 하단의 다음 버튼을 누르면 관리자 확인 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 네이버 단체회원 가입을 위해서는 먼저 네이버 개인 아이디 로그인이 필요하며, 개인사업자는 대표자 명의 아이디, 법인과 단체는 소속된 직원 명의로 로그인하여 단체 아이디의 가입 및 탈퇴, 멤버 초대 등의 관리가 가능 합니다.

※ 단체회원 관리자 계정으로 사용 할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하면 관리자 확인을 위한 휴대전화와 부서/직위 등의 정보를 입력 단계가 진행되며, 관련 정보 입력 후 하단의 다음 버튼을 누르면 관리자 확인을 위한 인증 단계가 진행 됩니다.

※ 관리자 확인을 위한 본인 인증 수단은 휴대폰과 아이핀 중 원하는 방법을 이용하여 인증 절차가 진행이 되며, 실명 인증이 되지 않은 네이버 아이디의 경우 별도의 본인인증 절차가 추가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단체아이디의 경우 5~12자의 영문 소문자와 숫자, 특수기호(_)만 사용할 수 있으며, 네이버 서비스에 나올 이름은 10자 이내로 특수문자 사용은 불가능 합니다. 법인명(단체명), 대표자명, 사업장 소재지, 사업 종류, 전화와 팩스 등의 단체 정보를 입력한 다음, 신청 단체를 증명할 수 있는 재직증명서나 위임장을 전송해야 하는데, 위임장의 경우 양식을 출력한 다음 약관의 동의에 체크하고 신청자의 주민등록번호와 단체의 직인 등의 사항을 입력한 다음 스캔하여 업로드하면 처리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단체아이디 가입 신청 후 증빙서류 확인 등의 처리 절차가 약 3일 정도 소요된 후 승인이 완료되며, 단체아이디 로그인 방법은 '단체아이디.개인아이디'와 개인아이디의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되는데, 관리자 권한 아이디 이외에 개인아이디의 경우 관리자의 승인이 필요 합니다.


 네이버 단체회원 가입시 필요 재직증명서나 위임장의 경우 신청시 첨부할 수 있으며, 추후에 팩스로 전송하는 경우 서류가 도착한 다음 심사가 진행 됩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관리자 아이디 계정으로 결과에 대한 이메일이 전송되며, 심사 기간은 3일 정도 소요되는데, 가입이 완료 된 후에는 '단체아이디.개인아이디' 조합에 개인아이디의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네이버 사업자 및 법인 등 단체 회원가입 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