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문화

빕스 얌 스톤 안심 스테이크 가격 및 맛있게 먹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4. 5. 10.
  빕스 얌 스톤 스테이크 가격은 안심은 150g에 45,900원, 등심은 210g은 41,500원으로, 샐러드바 1인 가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VIPS 얌 스톤 안심 스테이크 가격은 다른 립아이나 폭립, 갈릭 스테이크에 비해 다소 가격이 비싼 편이지만, 담백하고 부드러운 맛에 굽기 정도를 선택할 필요 없이 원하는 정도로 구워 먹을 수 있으며, 빕스에서는 CJ ONE 카드나 The CJ 카드, SK텔레콤 T멤버십 등의 제휴 카드를 이용하면 20% ~ 50% 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듀륏체리 블로그의 맛집 정보는 블로그 운영자가 개인적으로 음식값을 지불하고 이용한 곳 입니다.
해당 포스팅은 음식점의 홍보 의뢰나 식사 제공 및 금전적 거래와는 전혀 상관 없음을 알려 드립니다!

* Tenderlion Steake on Stone Grill

※ 빕스 얌 스톤 스테이크는 안심 150g 기준으로 샐러드바 1인 가격이 포함되어 있어, 평일 런치는 20,600원, 디너 27,900원, 주말 및 공휴일은 29,000원을 감안하면, 평일 런치 얌 스톤 암심 스테이크 가격은 25,300원, 평일 디너 18,000원, 주말 및 공휴일에는 16,900원으로 평일 보다는 주말에 주문하는 것이 상대적인 가격은 저렴 합니다.

※ 얌 스톤(Yum Stone) 스테이크는 가스나 숯불로 직화구이 하는 브로일링(Broiling) 방식으로 조리하여 불의 향이 살아 있고 격자 무늬를 내어 식감이 좋은 편으로, 주문 시 스테이크의 굽기 정도를 선택할 필요 없이 레어 형태로 나오며, 고기를 잘라 달구어진 돌판에 식성에 따라 적당히 구워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참고로 스테이크의 굽기 정도는 표면만 구워, 속은 거의 익지 않은 붉은 상태인 레어 (Rare), 고기의 가운데가 붉고 따뜻하며, 육즙이 가장 풍부한 상태임 미디움 레어 (Medium Rare), 중심부가 핑크로, 씹는 맛과 부드러움을 즐길 수 있는 상태인 미디움 (Medium), 약간의 부드러움과 육즙이 있고, 씹는 맛이 강한 상태인 미디움 웰던 (Medium Wll Done), 완전히 구워진 상태로 육즙이 적고, 씹는 맛이 강한 상태인 웰던(Wll Done)으로 구분이 됩니다.

※ 스테이크를 먹을 때 소스는 한꺼번에 뿌리지 않고 조금씩 찍어 먹는게 좋으며, 구운 후 바로 썰게 되면 육즙이 다 흘러나와 맛이 떨어지게 됩니다. 스테이크가 구워져 나오면, 1~2분간 그대로 두어 육즙이 고기 전체에 골고루 퍼진 후 썰어 먹는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이며, 한꺼번에 썰어놓면 고기가 금방 마르고 육즙이 빠지게 됩니다.

※ 얌 스톤 스테이크의 경우 레어 상태로 구워져 나오며, 달구어진 돌판 위에 양파가 얹어져 있고 그 위에 고기가 올려져 있는데, 양파를 치우고 고기를 놓게 되면 먹는 사이에 고기가 계속 익기 때문에, 한번에 잘라 적당한 상태로 익히면서 적당히 익은 고기는 양파에 얹어 놓거나 함께 나오는 페퍼콘 소스에 담가 놓으면 원하는 굽기 정도로 따뜻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 얌 스톤 등심 스테이크는 안심 스테이크에 비해 고기의 양은 많으나 상대적으로 약간 질긴 편으로 조금 덜 익혀 먹는게 식감이 좋으며, 함께 나오는 양파와 마늘 이외에 샐러드바에 있는 브로콜리나 그린빈스(줄기콩)과 함께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빕스 등촌점에서 얌 스톤 안심 스테이크를 주문 하였을 때에는 화상을 방지 할 수 있도록 기름 종이로 된 안전 펜스가 올려진 상태로 나왔었는데, 대방점에서는 안전 펜스 없이 나오는 형태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스테이크의 경우 개인의 취향에 따라 맛을 느끼는 정도도 차이가 있어 굽기 정도를 선택하기 어려운 점도 있는데, 이런한 경우에는 얌 스톤 스테이크를 주문하는 것이 좋은 선택일 수 있으며, 통신사 멤버십이나 제휴카드 등을 이용하여 할인 혜택을 받으면 가격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상, 빕스 얌 스톤 안심 스테이크 가격 및 맛있게 먹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