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큐리티/ESTsecurity ALYac

알약 익스플로잇 쉴드 설치 및 사용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4. 5. 1.
  이스트소프트(ESTsoft)알약 익스플로잇 쉴드는 인터넷 웹 브라우저와 시스템에 설치되어 있는 다양한 소프트웨어의 취약점을 이용한 악성코드 공격을 실시간으로 감시하여 차단하는 보안 프로그램 입니다. ALYac Exploit Shield는 인터넷 웹 페이지 보안의 취약점을 통해 유포되는 드라이브 바이 다운로드(Drive by download) 공격을 차단하고, 윈도우에서 실행되는 주요 프로세스와 실행 파일을 실시간으로 감시하여 악성코드로 부터 PC를 안전하게 보호 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알약 익스플로잇 쉴드 설치 및 사용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ALYac Exploit Shield 설치 방법

※ 알약 익스플로잇 쉴드 설치 최소 사양은 PIII 500MHz CPU에 메모리 512MB, 권장 사양은 CPU 2GHz 이상에 메모리 1GB 이상으로 윈도우XP, 비스타, 7, 8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의 ALYac Exploit Shield 윈라(WinRAR) 분할 압축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압축을 풀고 실행한 다음, 라이선스 계약에 동의를 하면 설치가 진행 됩니다.

※ 알약 익스플로잇 쉴드 Beta 설치 창이 활성화 되면, 빠른 설치와 사용자 지정 설치를 선택할 수 있는데, 이스트소프트의 알툴즈나 알약 빠른 설치 시 알툴바나 관련 프로그램이 함께 설치 되는데 비해, ALYac Exploit Shield 설치 시에는 설치 폴더 지정과 구성 요소의 시작메뉴 폴더와 아이콘 및 바탕화면 아이콘 등 프로그램의 기본 내용만 설치 됩니다.

※ ALYac Exploit Shield 설치가 완료 된 후 구성요소의 설치 종료 후  알약 익스플로잇 쉴드 Beta에 체크가 되어 있으면, 설치 완료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프로그램이 실행 됩니다. 참고로 위의 캡쳐 화면은 편집 본으로 실제 설치시에는 카발 온라인II 등의 광고 배너가 실행 되어 나타 납니다.

* ALYac Exploit Shield 사용 방법

※ 알약 익스플로잇 쉴드 Beta 버전은 윈도우와 주요 소프트웨어의 취약점을 이용한 악성코드 공격(Exploit)을 실시간으로 차단해 주는 프로그램으로, 좌측의 '업데이트(ν)' 메뉴를 선택하여 상단의 '점검' 버튼을 클릭하면, 시스템에 설치되어 있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와 윈도우 업데이트 확인 및 업데이트가 가능 합니다.

※ ALYac Exploit Shield의 '탐지제외(ⓛ)' 메뉴를 이용하면, 윈도우에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을 추가하여 업데이트나 탐지를 제외할 수 있으며, '로그(≡)'에서는 월간 또는 전체 로그를 확인하고 탐지 제외를 하거나 로그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알약 익스플로잇 쉴드 환경설정에서는 취약검 공격 감시와 자동 업데이트 및 시작프로그램에 등록하여 PC 시작 시 자동 실행이 기본적으로 활성화 되어 있으며, 알림창 보기도 체크되어 있는데, 필요한 부분을 비활성화 하거나, 알림창 보기를 해제하여 알림 시 함께 나타나는 팝업 광고를 나타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알약 익스플로잇 쉴드 베타 버전은 단순한 사용자 인터페이스(UI)에 악성코드 차단과 시스템 보안을 위한 최신 윈도우 업데이트 확인 등 필요한 기능을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창에 광고 없이 실행이 됩니다. 무료로 배포되는 ALYac Exploit Shield는 PC에 설치되어 있는 기존의 타 백신과 충돌 없이 호환이 되며, 시스템 리소스 사용을 최소화 하여 실시간 감시로 인해 발생 할 수 있는 시스템 과부하를 최소화 하였는데, 참고로 Windows 8에 카스퍼스키 안티바이러스(Kaspersky Anti-Virus) 2013 버전이 설치 되어 있는 IBM ThinkPad T43 구형 노트북에서도 부드럽게 구동이 됩니다. 이상, 알약 익스플로잇 쉴드 설치 및 사용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