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NAVER blog

네이버 블로그 스크랩 버튼이 보이지 않는 문제

POSTED BY© 듀륏체리 2014. 4. 26.
  네이버 블로그의 스크랩 기능은 기본적으로 공개 또는 비공개 스크랩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나 카페 등의 네이버 서비스에 저장하여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이와 함께 다양한 형태의 공유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에서는 스크랩 기능에 RSS 구독과 라인, 메일, 메모, 일정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정보를 저장하고 SNS 서비스를 이용하여 공유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만, 시스템 설정에 따라 간혹 일부 기능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블로그 스크랩 버튼이 보이지 않는 문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RSS 구독 및 스크랩 버튼

※ 네이버 블로그는 밴드와 블로그, 메일, 카페, 블로그, 메모, 일정 등의 네이버 서비스와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의 SNS를 이용하여 포스팅을 공유할 수 있는데, 자신의 블로그는 스크랩 버튼이나 구독 버튼이 기본적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스크랩을 허용하지 않아도 포스팅 하단의 버튼 중 일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지만, 허용한 경우에도 포스팅 스크랩 수 등이 보이지 않는 경우에는 블로그 설정이나 인터넷 익스플로러 설정을 통해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포스트 쓰기 하단의 포스트 설정에서 설정정보의 '블로그/카페 보내기' 본문허용 또는 링크허용과 외부 보내기 허용 여부를 확인한 다음, 확인 버튼을 누르거나 '이 설정을 기본값으로 유지'를 체크 하면 전체 포스팅에 설정 값이 적용 됩니다. 블로그 설정에 문제가 없는 경우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보안 설정이나 쿠키 등의 임시파일 또는 호환성 문제로 관련 부분의 설정이 필요 합니다.

※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네이버 블로그 구성이 정상적으로 표시가 되지 않는 경우에는 윈도우의 '제어판 - 모든 제어판 항목'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한 다음, 상단 메뉴 중 보안 탭 하단의 '보호 모드 사용'을 체크 해지하고, 상단의 '보안 설정을 보거나 변경할 영역을 선택하십시오.'에서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를 선택한 후 '사이트' 버튼을 클릭 합니다.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의 영역에 웹 사이트 추가 항목에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를 추가하면, RSS 구독 버튼이나 스크랩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나 카페 등의 서비스에서 스크랩이나 공유, 복사 등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영역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는 네이버 원클릭 진단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서도 오류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에는 네이버 고객센터를 이용하여 문의하면 됩니다. 네이버 원클릭 진단 바로가기



 네이버 블로그의 스크랩 기능은 일부 포스팅 도용으로 인한 문제가 발생하기도 하지만, 편리하게 정보를 수집하고 저장할 수 있는 기능으로 블로그 서비스 중 가장 많은 사용자를 확보하고 이를 통해 다양한 컨텐츠를 생성하게 되는 동기가 되기도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포털사이트의 가입형 블로그 서비스 이지만,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해 블로그 운영에 필요한 부분을 기본 서비스를 통해 활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는데, 일부 기능 사용 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원클릭 진단이나 네이버 도움말을 통해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상, 네이버 블로그 스크랩 버튼이 보이지 않는 문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