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미투데이(me2day) 서비스 종료 및 데이터 백업 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4. 3. 27.
  미투데이는 플레이톡과 비슷한 시기에 서비스를 시작한 마이크로블로그 서비스로 2008년 NHN이 ㈜미투데이를 인수한 이후 네이버에서 운영을 하다가 2014년 6월 30일에 서비스가 종료가 되어 사진이나 동영상 등의 컨텐츠를 보관하기 위해서는 미투데이 데이터 백업이 필요 합니다. 네이버에서는 미투데이 서비스를 종료에 맞추어 PC나 N드라이브를 이용하여 미투데이 백업 기능을 제공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투데이(me2day) 서비스 종료 및 데이터 백업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미투데이 서비스 종료에 따른 데이터 백업 안내

※ NHN에서 2008년 인수하여 네이버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미투데이(me2day)는 2014년 6월 30일에 서비스가 종료 되어 이후에는 서비스 사용이 불가능하며, 미투데이어 올라와 있는 사진이나 동영상 등의 컨텐츠는 서비스 종료 시점에 맞추어 반드시 백업을 해야 합니다. 미투데이 백업 페이지 바로가기

※ 미투데이 백업 페이지를 이용하면 마이미투의 '나는/친구들과' 활동정보를 포함하여 사진과 동영상 등의 데이터를 HTML 문서의 압축 파일 형태로 백업이 되며, HTML 문서를 클릭하여 미투데이에 작성한 내용을 열어볼 수 있습니다. 미투데이 백업은 '데이터 PC에 다운받기'나 '사진,동영상 N드라이브에 저장하기'를 선택하여 백업할 수 있으며, 백업 기간은 2014년 3월 20일 ~ 7월 31일 까지 입니다.

※ '데이터 PC에 다운받기'나 '사진,동영상 N드라이브에 저장하기'를 선택하면, 미투데이 로그인 창이 활성화 되는데, me2day 아이디나 NAVER 아이디를 이용하여 로그인 하면 미투데이 데이터 백업이 진행 됩니다. 백업이 완료되면 미투데이에 등록된 메일로 안내가 되는데, 참고로 사진이나 동영상을 N드라이브로 저장하는 기능은 N드라이브와 연동된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야 가능 합니다.


 미투데이(me2day) 다양한 형태의 소셜 플러그인과 캐릭터 상품 개발 및 온라인 광고와 함께 TV 광고도 진행하면서 집중적인 투자를 하였으나 경쟁 SNS 서비스에 밀리고 사용자가 감소하여 서비스를 중단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미투데이에 앞서 2013년 8월에는 다음커뮤니케이션의 '요즘(Yozm)'이 서비스를 종료했고, SK커뮤니케이션즈 'C로그'와 KTH의 위치기반 SNS '아임iN'과 사진 기반의 '푸딩2'의 사업 포기와 LG유플러스'와글'도 서비스도 종료 되어, 국내 SNS는 안정적인 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상황 입니다. 이상, 미투데이(me2day) 서비스 종료 및 데이터 백업 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