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라우저/Google Chrome

크롬 방문기록 및 인터넷 사용정보 삭제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4. 3. 25.
  크롬 브라우저의 방문 기록은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접속한 웹 사이트 주소와 이미지에 대한 페이지의 스냅샷과 웹 페이지에서 미리 가져온 IP 주소 등의 인터넷 사용 기록이 기본적으로 저장이 됩니다. 웹 사이트에 로그인하여 접속한 경우에는 해당 사이트의 환경설정 및 프로필 정보를 포함하고 있는 쿠키, 애플리케이션 캐시, 웹 저장공간과 사이트 데이터,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의 자동 완성 등의 양식 데이터가 저장이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크롬 방문기록 및 인터넷 사용정보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크롬 방문기록 삭제

※ Google Chrome 브라우저의 방문 기록 삭제하는 방법은 크롬 브라우저 상단 우측의 주소표시줄 옆 '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 버튼을 클릭한 다음, 방문기록 항목에서 인터넷 사용정보 삭제나 삭제 할 방문 기록을 선택한 후 '선택한 항목 삭제를 클릭하면 됩니다.

※ 크롬 브라우저의 방문 기록은 사용하고 있는 PC나 노트북 등의 기기와 로그인한 기기의 방문기록을 삭제할 수 있으며,  '인터넷 사용정보 삭제, 다운로드 기록 삭제, 쿠키 및 기타 사이트 플러그인 데이터 삭제, 저장된 비빌번호 삭제, 저장된 자동완성 양식 데이터 삭제, 호스팅된 앱에서 데이터 삭제, 콘텐츠 라이선스 승인 취소' 등의 항목을 선택 및 전체 삭제하거나 ' 지난 1시간, 지난 1일, 지난 1주, 지난 4주' 등 기간을 설정하여 인터넷 사용 정보를 삭제 할 수 있습니다.


* 크롬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 Google Chrome 브라우저의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하는 방법은 크롬 브라우저 우측의 '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선택한 다음, 크롬 설정 메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를 클릭 합니다. 참고로 '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 버튼은 회색으로 표시가 되며, 버튼 이미지가 오렌지 색상으로 표시되는 이유는 PC에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으로 어베스트 인터넷 시큐리티를 설치 후 크롬 확장 프로그램으로 'avast! Online Security'를 사용중이기 때문 입니다.

※ 크롬 브라우저 설정에서 인터넷 사용정보 삭제하는 방법은 '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 버튼을 클릭한 다음, 방문기록 항목에서 인터넷 사용정보 삭제하는 방법과 동일하며, 크롬 맞춤설정 좌측 메뉴의 '방문 기록'에서 삭제하는 경우에는 선택한 항목 삭제 기능을 이용하거나 로그인한 기기를 포함하여 인터넷 사용 정보를 선택하여 삭제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방문 기록과 인터넷 사용정보를 저장하는 이유는 방문한 사이트에 다시 방문 시 웹페이지 로딩 속도를 높이기 위한 캐시를 저장하는 것으로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의 경우 페이지 로딩이나 전환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인터넷 사용이 검색 등으로 인해 일회성 방문 사이트가 증가할 수록 크롬 브라우저 구동이 느려지고 하드디스크에 불필요한 공간을 차지하게 되는데, 필요시 수동으로 관리하면서 삭제하는 방법 이외에 크롬의 인터넷 사용 정보는 'No History' 등의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브라우저 종료 시 간편하게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이상, 크롬 방문기록 및 인터넷 사용정보 삭제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