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검색엔진 바이두에 블로그 RSS 검색 등록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4. 3. 22.
  바이두(百度)는 13억 중국의 최대 검색엔진으로 알렉사(Alexa)의 트래픽 측정 기준으로는 중국 1위, 세계 5위의 검색엔진으로 국내의 경우 최대 2테라 공간을 사용할 수 있는 바이두 클라우드 서비스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바이두 검색엔진 사용자는 중국 이외에 한국 2.2%, 일본 2.0%, 미국 1.2%, 홍콩 0.8% 비중으로 아시아권 사용자가 많은 편으로, 구글 검색 등록과 비슷한 방법으로 블로그 RSS 주소를 등록하면, 블로그 방문자 수도 늘릴 수도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검색엔진 바이두에 블로그 RSS 검색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Baidu에 블로그 RSS 등록 방법

※ 중국 최대의 검색엔진 바이두에 블로그 RSS 주소 등록하는 방법은 블로그 주소나 RSS 주소를 입력하여 등록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바이두 검색 등록 페이지가 중국어를 기반으로 서비스 하기 때문에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의 번역 기능을 이용하면, 보다 편리하게 등록이 가능한데,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경우 바이두 검색 등록 페이지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한국어로 번역'을 선택하면, 페이지가 한글로 전환 됩니다. 바이두 검색 등록 페이지 바로가기

※ 바이두 검색 등록 페이지가 한글로 번역이 되면,  필수 항목으로 표시되어 있는 '블로그 주소나 RSS' 주소 입력하는 란에 블로그의 URL 주소나 RSS 주소를 입력한 다음, 하단의 '블로그 제출' 버튼을 누르면 간단하게 등록이 완료 되는데, 바이두는 검색엔진 디자인 구성부터 등록 방법 까지 구글과 상당히 유사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 바이두에 블로그 주소나 RSS 등록을 하면 '축하합니다. 귀하의 블로그 주소 또는 RSS 주소가 성공적으로 제출 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바이두에 블로그를 등록하면 블로그 공급자 범위 내에서 바우두 블로그 검색에 포함되는 것으로, 블로그 주소가 기준을 충족해야 검색에 반영이 되는데, 블로그 검색의 포함을 보장 할 수 없다는 안내는 있지만, 중국의 13억 인구를 기반으로 서비스하는 검색엔진 바이두에 검색이 반영 되면 블로그 방문자 유입에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바이두(baidu.com)는 SEO에 민감한 중국의 대표 검색엔진으로 구글 검색엔진과 유사한 형태로 검색 로봇에 의한 웹문서 검색결과를 보여니다. 구글에 비해 인덱싱 능력이 떨어져 검색에 반영되는 시점이나 결과에 대한 부분이 다소 부족한 부분이 있지만, 중국인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국내 음악(K-POP)이나 드라마, 영화 등의 컨텐츠나 패션, 미용, 여행 등을 주제로 다루는 경우에는 바이두 검색엔진에 등록을 하면 블로그 방문자 유입을 증가 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상, 검색엔진 바이두에 블로그 RSS 검색 등록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