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Web2App로 블로그 어플 만드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4. 1. 27.
  웹사이트나 카페, 블로그 등을 모바일 앱으로 만들 수 있는 Web2App은 안드로이드 어플 제작에 필요한 프로그래밍이나 소스 코딩 없이도 간단하게 스마트폰 앱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웹투앱은 웹 사이트나 블로그를 안드로이드 OS에서 사용할 수 있는 APK 설치 파일로 만들어 주는 어플로, 블로그 브랜딩 가치가 높은 블로그나 카페 등을 모바일 웹 어플로 제작하여 드롭박스 등의 클라우드 서비스나 카카오톡 등의 SNS 서비스를 이용하여 공유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Web2App로 블로그 어플 만드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Web2App로 블로그 어플 만드는 방법

※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웹 제작, 앱 만들기 어플로 올라와 있는 Web2App는 모바일 웹사이트나 일반 웹사이트를 스마트폰 어플 설치 파일인 APK 파일로 만들어 주는 무료 어플로 부가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인앱 구매(유료)를 이용해야 합니다. 웹투앱을 이용하면,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도 간단한 편집 과정을 거친 후 어플로 만들 수 있으며, Web2App을 설치한 다음 실행하면, 추천앱 목록에서 어플로 제작된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Web2App 상단의 펜 모양을 터치하면, 편집 마법사가 실행되어 앱 설정에서 앱 이름과 패키지 이름, 앱 아이콘 등을 설정할 수 있으며, 패키지 이름은 4자 ~ 12자 이내의 영문과 숫자, 앱 아이콘은 96×96 픽셀의 이미지를 업로드 하면 됩니다.

※ Web2App의 컨텐츠 메뉴는 어플을 통해 블로그의 내용을 보여주는 화면을 설정하는 것으로, 필요에 따라 720×1280 픽셀 크기의 이미지를 로딩 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메뉴 배경과 버튼, 전경색 등을 설정할 수 있는데, 전체 메뉴는 별도로 편집이 가능 합니다. 제작자 항목에서는 어플의 제작자와 웹사이트나 블로그 주소, 이메일, 연락처, 블로그 소개 등을 편집할 수 있으며, 제작자 보이기 여부는 옵션 항목 입니다.

※ 블로그 어플 만들기로 편집한 내용은 Web2App의 내앱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웹투앱 계정을 만들어 로그인 한 후 APK 파일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웹 사이트나 카페, 블로그 등은 모두 Web2App을 이용하여 어플로 만들 수 있으며, 제작한 어플은 드롭박스나 카카오톡 또는 자신의 블로그에 APK 파일을 등록하여 공유하거나 배포할 수 있습니다.


 Web2App을 이용하여 제작한 블로그를 앱 설치는 스마트폰 설정의 일반 탭에서 보안 항목 '휴대폰 관리 - 출처를 알 수 없는 앱'을 선택하여, 'Play 스토어에 등록되지 않은 앱 설치를 허용 합니다.' 항목에서 '허용'이나 '설치할 때마다 묻기'를 선택해야 설치가 가능 합니다. 제작한 블로그 앱을 구글 플레이에 등록하기 위해서는 서명 인증서가 필요하기 때문에 웹투앱의 인앱구매를 통한 커스터마이징을 이용해야 하며, 서명 인증서를 작성한 후 안드로이드 개발자 사이트에 로그인한 다음,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새 애플리케이션 추가' 메뉴를 이용하면 됩니다. 이상, Web2App로 블로그 어플 만드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