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킨토시/아이패드

아이패드로 TV 시청하는 방법 / 실시간 TV 시청 어플 K플레이어(K For iPad)

POSTED BY© 듀륏체리 2012. 4. 29.
 인터넷 서비스 속도가 빨라지면서 과거에 TV수신카드가 있어야만 고화질 HD 실시간 TV 시청이 가능하던 것이 현재는 해당 방송사 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어플리케이션 설치를 통해 아이패드를 이용해 실시간 TV 시청이 가능해 졌습니다. 실시간 TV 어플로 pooq와 함께 대표적인 것이 K플레이어(K For iPad) 인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K플레이어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K플레이어(K For iPad)와 pooq는 고화질 N스크린서비스를 기반으로 실시간 TV를 시청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pooq는 MBC와 SBS채널, K플레이어는 KBS TV 시청 및 KBS 라디오 청취가 가능 합니다. 참고로 pooq와
K플레이어(K For iPad)의 가장 큰 차이점은 다시보기의 경우 pooq는 유료인데 반해 K플레이어는 일주일간 무료로 제공하는 부분입니다.


  K플레이어(K For iPad)는 아이패드 전용 어플로 K플레이어(K For iPad)를 설치하게 되면 KBS1, KBS2 채널과 KBS24뉴스 등 총 3개의 TV 채널 시청과 7개의 KBS 라디오 채널 청취가 가능합니다. K플레이어(K For iPad)의 장점은 기존 인터넷이나 DMB보다 서비스 보다 최고 5배의 고화질로 방송 후 일주일까지는 무료로 다시보기를 제공하는 점 입니다.

 K플레이어 하단 우측에 REMOTE CONTROL을 선택하면 좌측의 이미지 처럼 리모컨 모양으로 채널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슬라이딩 됩니다.

 
리모트 컨트롤을 이용하면 K플레이어에서 제공되는 KBS1, KBS2 채널과 KBS24 뉴스 등 총 3개의 TV채널과 7개의 KBS 라디오 채널을 간편하게 이동하며 청취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가로보기 형태에서의 화면에서 K플레이어 우측 상단의 채널 보기가 바둑판식으로 설정되어 있는 화면이며 리스트 형태로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변경하여 설정도 가능 합니다.




 아래 좌측의 이미지 처럼 K플레이어 하단 중앙의 편성표를 선택하면 K플레이어에서 제공되는 3개의 TV채널과 7개의 라디오 채널의 편성표를 현재시간 중심으로 한눈에 확인 가능 합니다.

 

 


  위의 우측 이미지는 K플레이어 하단 중앙 오른편에 설정 버튼을 선택한 화면 입니다. 자동로그인 설정 및 공지사항 확인, 그리고 와이파이(Wi-Fi) 및 3G 환경에서 K플레이어 TV 시청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3G 환경에서 실시간 TV 시청 및 다시보기로 인해 요금이 부과될 수 있으니 와이파이(Wi-Fi) 접속 환경에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와이파이(Wi-Fi) 접속 방법은 관련 포스팅 1.와이파이 무료 사용 방법 / 와이파이 비밀번호 모음 2.엘지유플러스존 통신사 관계 없이 와이파이 무료 사용 참조하세요. 이상  아이패드에서 실시간 TV 시청하는 방법으로 KBS1, KBS2 채널과 KBS24뉴스 등 총 3개의 TV채널 시청과 7개의 KBS 라디오 채널 청취가 가능한 K플레이어(K For iPad)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