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큐리티/AVG AntiVirus

스마트폰 캐시 삭제 어플 AVG Cleaner

POSTED BY© 듀륏체리 2014. 1. 28.
  안드로이드 OS의 스마트폰 캐시 삭제 어플 AVG Cleaner는 Google Play 스토어에 메모리 및 캐시 클리너로 등록이 되어 있는 무료 앱으로 광고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AVG Mobile의 AVG Cleaner는 사용 기록과 캐시, 통화 및 메시지, 자동 정리 등 4개의 메뉴를 이용하여 스마트폰 사용 기록 삭제 및 캐시 삭제를 통해, 메모리와 스토리지 공간을 확보하고, 이를 통해 스마트폰의 성능을 향상 시킬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마트폰 캐시 삭제 어플 AVG Cleaner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스마트폰 캐시 삭제 어플 AVG Cleaner 사용 방법

※ AVG Mobile의 AVG Cleaner는 Google Play 스토어에 메모리 및 캐시 클리너로 등록이 되어 있는 스마트폰 캐시 삭제 어플 입니다. AVG Cleaner를 설치하면 스마트폰의 성능을 높이기 위하여 자동으로 메모리 정리를 실행하는 '주간 캐시 정리'에 체크가 되어 있으며, 사용 여부를 선택한 후 계속 버튼을 누르면 AVG Cleaner 메인 화면이 나타 납니다.

※ AVG 클리너의 메인 화면은 사용 기록과 캐시, 통화 및 메시지, 자동 정리 등 4개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으며, 스마트폰의 메모리 확보 공간과 디스크 사용량 등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VG Cleaner의 '사용 기록' 메뉴를 선택하면, 브라우저와 다운로드, 응용 프로그램 등 스마트폰의 사용 기록을 삭제할 수 있으며, 하단의 '기록 정리' 버튼을 클릭하면 선택한 항목의 사용 기록이 삭제 됩니다.

※ AVG Cleaner 스마트폰 캐시 삭제 기능은 '캐시' 메뉴를 선택한 후 사용할 수 있는데, 어플리케이션 목록에서 어플을 선택한 후 앱 강제 종료, 업데이트 제거, 사용 중지, 데이터 지우기, 캐시 지우기 중 원하는 작업을 수동으로 선택하거나, 하단의 '모든 캐시 정리' 버튼을 이용하여 스마트폰의 캐시 삭제가 가능 합니다.

※ 스마트폰 캐시 삭제 어플 AVG Cleaner의 '전화 및 메시지' 기능을 이용하면, 통화 기록 및 문자 메시지 등 및스마트폰의 사용 기록 삭제가 가능하며, '자동 정리' 기능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의 캐시 정리와 앱 기록 정리, 통화 및 메시지 정리 등을 자동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 AVG Cleaner 어플 우측 상단의 설정(≡) 버튼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의 메모리 정리 및 캐시 삭제 자동 설정이나 어플의 색상 임계값을 설정할 수 있는데, 색상 임계값은 앱 기록, 앱 캐시와 통화 및 메시지의 메모리 할당 값에 따라 주황색으로 표시되는 메모리 용량 값과 문자 메시지 개수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AVG 클리너는 스마트폰의 내부 메모리와 SD 카드 사용량을 모니터링 하고 브라우저, 앱 스토어, 메일 등의 탐색 기록과 통화 사용 기록, 문자 메시지(SMS),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는 캐시 프로세스, 불필요한 캐시 데이터 등을 삭제하여 Android™ 기기의 성능을 향상과 메모리와 디스크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AVG Cleaner는 광고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앱으로, 참고로 제작사인 AVG Mobile의 스마트폰 태스크 킬러 어플인 AVG TuneUp을 함께 이용하면, 안드로이드폰을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상, 스마트폰 캐시 삭제 어플 AVG Cleaner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