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네이버 포스트 작가 신청 및 포스트 만드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3. 12. 18.
  네이버 포스트 작가는 1차로 초대 작가를 선정한 이후 네이버 블로그에 3개월간 매월 3개 이상의 포스팅을 하거나 누적 포스팅 수가 30개 이상인 경우 누구나 신청하여 네이버 포스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유료 서비스를 기반으로 하는 카카오톡의 카카오 페이지나 일부 작가만 글을 작성할 수 있는 다음의 스토리볼과는 다르게 NAVER 포스트는 무료 서비스를 기반으로 일정 조건을 충족한 경우에는 누구나 작가로 신청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포스트 작가 신청 및 네이버 포스트 만드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 포스트 작가 신청 방법

※ 네이버 포스트 작가 선정 기준은 네이버 블로그에서 최근 3개월간 매월 글 등록 수 3건 이상 또는, 네이버 블로그 누적 글 등록수가 30건 이상 경우로, 외부 블로그 운영 경험이 있거나 기타 집필활동 경험이 있는 경우에는 naverpost@naver.com을 이용하여 메일로 신청하면 됩니다. NAVER 포스트 작가 심사 시 네이버 서비스 내 이용제한이력은 참고 자료로 활용되며, 신청 후 심사에서 탈락한 경우에는 한달 이내에는 다시 신청할 수 없습니다. NAVER 포스트 작가 신청 바로가기

※ 네이버에 로그인 한 다음 네이버 포스트 작가 신청 페이지에서 '네이버 블로그 글 등록수가 신청기준을 충족하지 못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는 경우에는 신청할 수 없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이메일 문의를 이용하여 NAVER POST 작가 신청 양식에 해당하는 내용을 작성하여 이메일로 신청하면 됩니다. 신청 시 NAVER 포스트 작가 신청이 많아 심사에 많은 시간이 소요 된다는 안내가 있었는데, 개인적으로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기반으로 이메일로 신청을 했으며, 신청 후 3일 후에 네이버 포스트 작가로 선정 되었다는 메일이 왔습니다.

※ 네이버 포스트 작가 선정 안내 메일 하단의 프로필 등록하기를 클릭하면, NAVER 포스트 약관 페이지로 이동하고, 저작권과 개인정보 등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네이버 포스트 약관에 동의를 선택한 다음 확인을 누르면 네이버 포스트 프로필 등록 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 네이버 포스트 작가 프로필에서 필수 입력 사항은 이메일 주소 이외에 나머지는 선택 사항인데, 사용자명으로 사용할 아이디와 필명 중 하나를 선택하고, 소개 URL, 프로필 사진, 포스트 소개 등을 입력한 다음 확인을 누르면 프로필 등록이 완료되며, 등록한 언제든지 프로필은 수정할 수 있습니다.

※ NAVER 포스트에서 글을 작성하기 위해서는 먼저 템플릿을 선택해야 하는데, 네이버 포스트 템플릿은 여행과 요리, 메이크업, 게임공략 등의 포스트에서 긴 화면을 스크롤 하거나 좌우로 넘겨 볼 수 있는 기본형과, 영어 단어나 Q&A 등 본문과 연결괸 부가정로를 접고 펼쳐 볼 수 있는 더보기형, 퀴즈나 심리테스트 등 선택이나 답변에 따라 다른페이지로 이동하기 편리한 링크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네이버 포스트 에디터는 표지, 목차, 본문 페이지와 상단 구성 등이 오피스의 파워포인트와 유사한 프리젠테이션 툴과 유사한 형태이며, 레이아웃 선택과 멀티미디어 첨부, 글 불러오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글 블러오기 기능은 포스트 본문 작성 시 에디터에 등록한 네이버 블로그나 오픈캐스트의 글을 불러오기 하여 POST 작성을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포스트 작가 신청 조건은 까다롭지 않은 편 이지만, 심사 과정에서 탈락한 경우에는 한달간 신청을 할 수 없으며, 네이버 블로그 이외에 티스토리나 다음 블로그 등의 서비스나 다른 플랫폼을 사용하는 경우에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페이지나 다음 스토리볼 처럼 네이버 포스트 작가 수익은 현재는 없지만, 오픈 베타 이후 정식 서비스로 이어지면서, 유료 서비스 보다는 사용자 확보 차원에서 컨텐츠 제작자에게 광고 수익을 분배하는 방식을 채택할 예정입니다. 이상, 네이버 포스트 작가 신청 및 네이버 포스트 만드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