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킨토시/아이패드

아이패드 화면 캡쳐 하는 방법 및 아이패드 사진 컴퓨터로 이동/복사 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2. 4. 23.
 아이패드는 깔끔한 인터페이스와 간단한 조작 버튼을 특징으로 하면서도 아이패드를 사용하면서 가끔은 다른 제품들 처럼 가끔은 제품 설명서나 상세한 메뉴얼이 있으면 하는 생각도 듭니다. 아이패드의 경우 소프트웨어(앱)를 이용하는 방식이 아닌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는 조작 버튼을 통해 화면 캡쳐가 가능 한데 화면 캡쳐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하여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여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Chapter.I : 아이패드 화면 캡쳐 하는 방법


  아이패드의 제품 명칭에 보면 아이패드 본체 하단에 네모()가 Home(홈) 버튼이고 아이패드 상단에 보면 On/Off(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Home(홈) 버튼과 On/Off(전원) 버튼을 동시에 함께 눌러 주면 아이패드의 화면상에 있는 내용이 캡쳐가 됩니다. 참고로 캡쳐된 사진은 확장자가 *.PNG 형태로 저장이 되고 아이패드 바탕화면의 사진 아이콘을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Chapter.II : 아이패드 사진 컴퓨터로 이동/복사 하는 방법

 아이패드의 사진을 PC(컴퓨터)로 이동/복사 하는 방법은 아이튠즈나 별도의 싱크(동기화)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이패드 연결 후 별도의 프로그램을 실행 하거나 싱크(동기화) 과정이 진행 되므로 아이패드의 사진 폴더로의 접근에 다소 시간이 소요 됩니다.

 이 방법 이외에 간단한 방법으로 아이패드의 전원을 켠 상태로 케이블을 이용해 컴퓨터에 연결하면 좌측의 이미지처럼 이동식 디스크 형태(스캐너,카메라 장치)로 인식 됩니다.

 *윈도우 XP 영문판(클래식모드)에서 캡쳐한 화면이라 사용자의 운영체제에 따라 이미지는 다를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가
이동식 디스크 형태(스캐너,카메라 장치)로 인식되면 마법사 기능을 이용해도 되고 그냥 취소 버튼을 눌러도 상관 없습니다. 


  아이패드가 이동식 디스크 형태(스캐너,카메라 장치)로 인식이 되고 난 후 윈도우 탐색기를 실행하여 해당 경로(아이패드 장치명)로 이동하면 아이패드 사진에 저장되어 있는 *.PNG 파일들이 폴더 안에 저장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아이패드는
사용자가 아이패드에서 설정한 장치 이름으로 윈도우 탐색기에서 인식이 됩니다.

 저장되어 있는 사진들을 윈도우 탐색기를 이용해 컴퓨터로 복사하면 아이패드에 저장된 사진을 간단하게 컴퓨터로 옮길 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저장된 이미지는 컴퓨터의 다른 경로로 바로 이동은 안되고 복사/삭제는 가능 합니다.

  이상, 아이패드 화면 캡쳐 하는 방법 및 아이패드 사진 컴퓨터로 이동/복사 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포스팅 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