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NAVER blog

네이버 애드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추가 등록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3. 7. 5.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인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네이버 블로그용 CPC 광고 수익모델로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1개의 네이버 블로그만 등록이 가능 했었는데, 2013년 7월 1일 부터 네이버 애드포스트에 네이버 블로그를 추가하여 최대 3개의 블로그에 네이버 애드포스트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추가는 네이버 애드포스트 가입 아이디와 같은 명의로 가입하고 실명인증이 완료된 경우에 가능한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애드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추가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2012년 6월 28일 부터 모바일 미디어 지원을 통해 네이버 블로그 모바일에서도 애드포스트 광고를 게재할 수 있게 되었고, 네이버 블로그 이외에 모바일 웹 사이트나 모바일 어플 등에서도 네이버 애드포스트 모바일 광고를 통해 수익을 낼 수 있게 되었는데,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주민등록번호 1개당 1개의 네이버 블로그에만 애드포스트 광고를 게재할 수 있었는데, 네이버 애드포스트 이용약관 변경으로 인해 최대 3개의 내이버 블로그에 애드포스트 광고를 적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 애드포스트를 추가하는 방법은 먼저, 추가로 등록하고 싶은 네이버 아이디(네이버 블로그)에 로그인 후 '네이버 내정보 - 기본정보 수정'에서 실명인증을 합니다. 실명인증 완료 후 네이버 애드포스트 가입 아이디로 로그인 한 후 애드포스트 상단의 '미디어 관리 - 미디어 등록 - 블로그 미디어'를 선택 한 후 등록하기를 클릭 합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상단의 '미디어 관리 - 미디어 등록 - 블로그 미디어'를 선택 한 후 등록하기를 클릭 하면 미디어 선택 페이지로 이동하는데, 합니다. 미디어 선택의 미디어 종류 선택에서 네이버 블로그를 확인한 후 하단의 다음을 누르면 미디어 정보 입력 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에 등록되어 있는 네이버 블로그 이외에 다른 네이버 블로그에 실명 인증을 완료하면, 미디어 정보 입력 페이지의 미디어 추가 하단에 세부 미디어 항목에 네이버 애드포스트 추가 가입이 가능한 네이버 블로그가 나타 납니다. 애드포스트 등록을 원하는 네이버 블로그를 선택한 후 애드포스트의 적합한 광고 노출을 위한 선호 주제를 선택한 후 완료 버튼을 누르면 네이버 애드포스트에 네이버 블로그 추가 등록이 완료 됩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가입 조건은 90일 이상의 블로그 운영기간 및 콘텐츠의 적합성과 지난달의 방문자수(UV) 및 페이지뷰(PV)는 가입신청자의 블로그가 얼마나 광고매체로서 가치가 있을지를 심사하여 승인이 이루어 집니다. 애드포스트에 네이버 블로그 추가 등록은 기존에 운영중인 네이버 블로그와는 별도로 심사가 진행이 되며, 애드포스트 신청 후 검수가 통과 되어야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데, 검수 결과가 반려된 경우에는 애드포스트를 다시 추가 등록 신청할 수 없습니다. 이상, 네이버 애드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추가 등록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