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다음 팟플레이어 고화질 설정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3. 7. 2.
  다음 팟플레이어 고화질 설정하는 방법은 다음 팟플레이어의 환경설정을 이용하여 DXVA 하드웨어 가속 지원을 설정하거나 다음 팟플레이어 동영상 재생시 작업 우선권을 높게 설정하고 동영상 재생 속도 조절을 에코 있는 고품질로 설정하면 됩니다. 다음 팟플레이어 동영상 코덱 이외에 CoreAVC나 DivX, AC3Filter 등 다양한 코덱이나 필터를 연결하여 다음 팟플레이어 고화질 설정을 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음 팟플레이어 고화질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팟플레이어는 고화질 동영상 재생이나 MP3 등의 오디오 파일 재생 등 다양한 파일 포맷을 지원하는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입니다. 다음 팟플레이어는 한글 자막지원과 자체 동영상 코덱을 내장하여 K-라이트 코덱이나 Z통합코덱, 바닥통합코덱 등의 통합코덱이나 개별 동영상 코덱 설치 없이 동영상 재생이 가능한데, CoreAVC나 DivX 등의 다양한 코덱을 연결하여 고화질 동영상 재생이 가능 합니다. 다음 팟플레이어 고화질 설정을 위해서는 다음 팟플레이어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환경설정을 선택하거나 단축키 'F5'를 누르면 됩니다.


  다음 팟플레이어 고화질 설정하는 방법으로 먼저 다음 팟플레이어 환경설정의 좌측 메뉴 중 '재생'을 선택한 후 다음 팟플레이어 재생 설정에서 '작업 우선권을 높음: 보통보다 끊김 현상이 줄어들 수 있음(권장)'과 재생 속도 조절에서 '에코 있는 고품질 속도 조절(권장)을 선택 합니다. 참고로 컴퓨터 사양이 낮은 경우에는 재생 속도 조절을 '에코 없는 저품질 속도 조절'이나 '음보정 하지 않는 속도 조절'을 선택하면 보다 부드러운 화면 재생이 가능 합니다.


  다음 팟플레이어는 동영상 코덱을 내장하고 있어 통합코덱이나 동영상 코덱 설치 없이 동영상 재생이 가능한데, 다음 팟플레이어에 내장되어 있는 동영상 코덱 이외에 다음 팟플레이어 '환경설정 - 코덱 / 필터 - 비디오코덱'에서 CoreAVC, DivX, AC3Filter 등의 외부 코덱을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 다음 팟플레이어의 고화질 재생 설정을 위해 외부 코덱을 연결하는 방법은 위의 관련 포스팅 다음 팟플레이어 외부코덱 설정하는 방법 참조하면 됩니다.


  다음 팟플레이어 고화질 설정시 컴퓨터나 노트북에서 DXVA 하드웨어 가속을 지원하는 경우 다음 팟플레이어 '환경설정 - 코덱 / 필터 - 비디오코덱' 하단의 '내부 코덱/DXVA 설정'을 클릭한 후 내장 비디오 코덱 설정에서 '하드웨어 가속(DXVA) 설정' 사용 조건을 '항상 사용'을 선택하면 동영상 재생시 하드웨어 가속 기능을 이용하여 고화질 동영상 재생이 가능 합니다. 참고로 컴퓨터 시스템이나 노트북에서 하드웨어 가속 지원 여부는 위의 관련 포스팅 '그래픽카드 DXVA 가속 확인 프로그램 DXVA Checker 다운로드'를 이용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 팟플레이어 고화질 설정 방법 중 자막의 경우 다음 팟플레이어 '환경설정 - 자막'에서 자막 출력방식 & 옵션에서 자막 출력 방식을 '오버레이/VMR/EVR 출력(고품질)', 글꼴 렌더링 방식을 '비트맵 텍스트 렌더링' 방식을 선택하면 고화질 동영상 재생과 함께 자막도 고품질로 출력이 됩니다.


  다음 팟플레이어 '환경설정 - 영상'에서 VMR 영상 처리 방법은 가장 빠른 처리, Direct3D 9Ex 항목을
Direct3D 9Ex Blt Mode Present를 비스타나 윈도우 7 이상으로 선택을 하면, 3차원 그래픽을 빠르게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다음 팟플레이어 고화질 설정은 32Bit 시스템 보다는 64Bit 시스템에서 효과가 크게 나타나며, 참고로 ATi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면서 VMR9 렌더러 등에서 화면이 뿌옇게 출력되는 경우에는 EVR 16~235 출력 Level 사용을 체크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상, 다음 팟플레이어 고화질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