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RSSPump로 블로그에 RSS 최신글 위젯 설치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3. 1. 23.
  네이버나 다음 등의 포털사이트 메인에는 뉴스나 실시간 인기 검색어 등을 롤링이나 리프레시 형탤로 출력을 하여 한정된 페이지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방문자에게도 주요 내용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 웹사이트나 블로그에서도 다양한 형태의 최신글 위젯이나 롤링이나 리프레시 형태로 RSS에 수집된 최신글을 출력하여 웹사이트나 블로그의 페이지뷰를 높일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RSSPump로 블로그에 RSS 최신글 위젯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RSSPump은 웹사이트나 블로그의 RSS 주소를 이용하여 다양한 형태의 RSS 최신글 위젯을 설치하여 웹사이트나 블로그의 페이지뷰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RSS를 이용한 최신글 위젯 형태는 Ticker Type 항목에서 Typewriter, Static, Fade, List, List With Contents 등의 형태 중 선택하여, 폰트와 폰트 크기, 폰트색상, 배경색상, 타이틀, 시간, 언더라인, 폰트 굵기 등 다양한 옵션을 적용할 수 있는데, Ticker Type 항목 Typewriter, Static, Fade를 선택한 경우에는 Item count 항목에 지정한 숫자 만큼 리프레시 되면서 출력이 되고, List나 List With Contents를 선택한 경우에는 한번에 해당 아이템을 RSS 위젯 형태로 출력해 줍니다. RSSPump 바로가기


  RSSPump로 블로그에 RSS 최신글 위젯 설치하는 방법은 RSSPump의 RSS Feed URL에 웹사이트나 블로그의 RSS 주소를 입력한 후 Add 버튼을 클릭하여 원하는 주소를 추가한 후, 하단의 옵션 설정에서 원하는 형태의 위젯 선택과 폰트, 색상 등을 지정하면 RSS 최신글 위젯 소스코드가 추가 됩니다. 생성된 소스코드를 복사하여 웹사이트나 블로그의 스킨에 적용하면 되는데,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블로그 상 · 하단이나 티에디션에 적용하면 보다 다양한 형태로 블로그 구성을 할 수 있습니다.


<div style="background-color: none transparent;"> <a href="http://news.rsspump.com/" title="">news</a></div>

 RSSPump를 기본값을 적용하여 블로그 본문에 적용한 것인데, 9개의 글이 순서대로 출력이 되며 제목이 리프레시 속도는 Speed 메뉴를 이용하여 조절할 수 있으며 글 박스는 별도로 구성한 것 입니다. RSSPump의 Add RSS Feeds 메뉴에서 RSS Feed URL 대신에 구글 뉴스나 야후 뉴스, 트위터 글이나 트위터 검색을 선택하여 RSS로 수집된 글 이외에 다양한 형태의 컨텐츠를 구성할 수도 있는데, 구글 뉴스와 아후 뉴스의 경우는 아쉽게도 영문으로만 서비스가 됩니다. 이상, RSSPump로 블로그에 RSS 최신글 위젯 설치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