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고화질 동영상 플레이어 네이버 플레이어 다운로드

POSTED BY© 듀륏체리 2012. 12. 29.
  고화질 동영상 플레이어로 곰플레이나 KMP플레이어 이외에 포털사이트 다음에서 제공하는 다음 팟플레어어와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네이버 플레이어 등 다양한 고화질 동영상 플레이어를 이용하여 고화질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포털사이트의 경우 야후에서 2000년에 MP3 플레이어인 Yahoo! Player 1.0을 무료로 배포한 이후 포털사이트에서도 다양한 형태의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를 서비스하고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화질 동영상 플레이어 네이버 플레이어 다운로드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플레이어는 2012년 06월 25일 출시된 고화질 동영상 플레이어로 다양한 파일 형식의 대용량 고화질 동영상을 가볍게 재생할 수 있는 동영상 플레이어로, 고화질 동영상 재생과 자막 지원, 동영상 화면 캡쳐 등 동영상 플레이어에 필요한 기능을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는 개인 뿐만 아니라 기업이나 공공기관, 학교 등 어디에서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광고가 없는 프리웨어 입니다.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는 윈도우 XP, 윈도우 비스타, 윈도우 7의 32Bit와 64Bit 시스템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동영상 플레이어로, 위의 네이버 플레이어 설치 파일을 다운받아 간단한 설치과정을 거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설치시 네이버 툴바 사용을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네이버 툴바 설치에 체크 해지를 하면 네이버 미디어 플레어어만 설치되며, 네이버 툴박스는 프로그램 추가 제거메뉴를 이용하여 삭제하거나 네이버 툴박스 환경설정 메뉴에서 윈도우 시작시 자동실행 및 업데이트 정보 보기를 해제 하면 업데이트 알림 메시지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는 위의 Toolbox Player.exe 파일을 다운받아 더블클릭하면 설치가 시작 됩니다.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설치 화면이 나타난 다음 네이버 툴박스의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설치에 대한 사용자 약관에 동의함을 누르면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최신버전 설치파일이 다운로드 된 후 설치가 진행 됩니다.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설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설치하기 버튼이 활성화 되는데, 설치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설치가 진행 됩니다.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설치시 네이버를 홈페이지로 원하지 않는 경우는 네이버를 웹 브라우저의 홈페이지로 설정하기에 체크 해지를 하고, 네이버 툴바 설치를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네이버 툴바를 설치하기에 체크 해지를 해야 합니다.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설치 완료 된 후 네이버 툴바 설치하기에 체크 해지를 한 후 다음을 누르면 네이버 툴바 설치 없이 네이버 툴바 페이지로 이동하는데, 네이버 툴바를 추가 설치하기에 체크 해지를 한 후 확인을 누르면 네이버 툴바 설치 없이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설치가 완료 됩니다. 참고로 네이버 툴바 설치를 원하는 경우 네이버 툴바 설치하기에 체크를 하면 되고, 네이버 툴바 설치를 원하지 않았는데 네이버 툴바가 설치된 경우에는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제거 메뉴를 이용하여 네이버 툴바를 삭제하면 됩니다.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는 자체 코덱이 내장되어 있어 동영상 재생을 위해 별도의 코덱을 설치할 필요 없이 동영상 재생이 가능하며,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화면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자막언와와 자막편집, 자막싱크, 화면비율, 화면조정, 화면캡쳐 등 동영상 재생시 필요한 주요 메뉴와 환경설정 버튼이 활성화 되어
동영상 재생환경 설정이나 화질보정, 음향보정, 캡쳐관리 등 누구나 쉽체 플레이어의 세부 설정이 가능 합니다.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재생 버튼 옆에 있는 'HDR' 버튼을 클릭하면 사진처럼 선명한 고화질 영상으로 동영상 재생이 가능하며, 화면캡쳐 기능을 이용하면 고화질 동영상을 PNG, JPEG, BMP 등의 이미지 파일 포맷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좌측 상단의 플레이 툴즈를 이용하면 직관적인 인테페이스를 이용하여 다양한 메뉴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다국어 자막지원과 다양한 폰트와 색상을 이용한 자막편집 기능과 동영상 화면 비율 및 밝기도 조절, 단축키 지원을 통해 편리하게 동영상 재생이 가능 합니다. 이상, 고화질 동영상 플레이어 네이버 플레이어 다운로드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