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큐리티/Security ect.

인터넷 바이러스 검사 사이트 바이러스 토탈

POSTED BY© 듀륏체리 2012. 12. 24.
  인터넷 바이러스 검사 사이트를 이용하면, 컴퓨터에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필요할 때마다 간편하게 온라인 바이러스 검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웹사이트나 블로그의 보안을 위한 안철수연구소의 사이트가드나 컴퓨터에 바이러스 백신을 설치할 필요 없이 온라인을 이용한 바이러스 검사 서비스인 에브리존의 터보백신 온라인, 하우리의 라이브콜 등의 다양한 인터넷 바이러스 검사가 가능한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웹사이트나 블로그의 바이러스 검사가 가능한 인터넷 바이러스 검사 사이트 바이러스 토탈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바이러스 검사 사이트 바이러스 토탈은 P2P 파일공유 프로그램이나 웹사이트나 블로그등에서 내려받은 파일을 업로드 하여 간편하게 바이러스 검사를 하거나, 웹사이트나 블로그 등의 바이러스 검사를 할 수 있는 온라인 바이러스 검사를 제공하고 있는 인터넷 바이러스 검사 사이트 입니다. 인터넷에서 내려 받은 의심스러운 파일을 바이러스 토탈 메인페이지의 Choose File을 이용하여 업로드한 후 Scan it!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바이러스 검사가 진행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도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블로그가 악성코드에 감염 되거나, 악성코드가 감염된 블로거가 다른 블로그에 댓글을 달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도 많고, 바이러스나 악성코드에 감염된 파일을 블로그에 업로드하여 다른 블로그나 PC 등에도 바이러스나 악성코드가 쉽게 전파되곤 합니다. 이러한 경우 바이러스 토탈
사이트의 Scan it! 버튼 하단의 scan a URL을 클릭하면 인터넷 사이트의 바이러스 검사도 가능하며, Enter URL에 웹 사이트 주소나 블로그의 주소를 입력하고 Scan it! 버튼을 클릭하면 웹사이트나 블로그의 바이러스 검사가 진행 됩니다.


 인터넷 바이러스 검사 사이트 바이러스 토탈(VirusTotal)에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Scan it! 버튼을 클릭하면 Sending URL.. 화면이 나타나며 온라인상에서 바이러스 검사가 진행되는데, 블로그의 바이러스 검사가 완료되면, 아리바(Ariva)나 비트디펜더(BitDefender)등 전세계 유명 바이러스 백신의 온라인 바이러스 검사를 지원하는 바이러스 백신 제작사 마다 검색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검색 결과에 악성코드나 바이러스가 나타나지 않은 경우에는 분석(Analysis) 결과에 Clean site로 나타 납니다.


 인터넷 바이러스 검사 사이트 바이러스 토탈에 블로그나 웹사이트 주소를 입력하고 바이러스 검사를 진행하는 경우 HTML, XML, CSV, TXT 등의 사이트 구성에 있어 악성코드나 바이러스 등이 포함되어 있는지 전세계 바이러스 백신 제조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안철수 연구소의 보안위젯이나 비트디펜더 퀵스캔(Bitdefender QuickScan) 등을 병행하여 활용하면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로 부터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상, 인터넷 바이러스 검사 사이트 바이러스 토탈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VirusTotal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