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TISTORY

티스토리 블로그에 네이트온 쪽지 보내기 버튼 설치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2. 12. 23.
  네이버 쪽지 보내기와 다음 쪽지 보내기, 네이트 쪽지 보내기 등 포털사이트는 이메일 서비스 이외에 쪽지 보내기 버튼을 이용하여 다른 사용자와 간편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네이버 쪽지 보내기 버튼을 설치할 수 있지만, 공식적으로 플러그인 형태로 쪽지 보내기 버튼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은 네이트 데브스퀘어 인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네이트온 쪽지보내기 버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트 데브스퀘어의 네이트온 보내기 버튼 플러그인은 네이트온의 메시지 기능을 운영하는 사이트나 블로그 등에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네이트온 쪽지 보내기 버튼과 네이트온 문의하기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네이트온 쪽지 보내기 버튼은 플러그인 설정을 통해 쪽지 보내기 버튼의 제목과 내용, 이미지, 사이트명, 주소(URL) 등의 정보를 원하는 형태로 구성할 수 있으며, 네이트온 쪽지를 받게 되면 PC, 웹, 모바일 등 네이트온에 접속되어 있으면 실시간으로 쪽지를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네이트온 쪽지 보내기 버튼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에 네이트온 쪽지 보내기 버튼 설치하는 방법은 네이트 데브스퀘어 네이트온 보내기 플러그인 중 네이트온 쪽지 보내기 버튼 플러그인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도메인 주소와 사이트명을 입력하고 버튼 유형선택에서 기본형과 중간사이즈, 최소사이즈, 사용자지정 중 원하는 버튼 유형을 선택한 다음 코드받기를 눌러 소스코드를 복사해 티스토리 블로그에 설치하면 됩니다.


* 네이트온 쪽지 보내기 버튼 플러그인 설정 방법
- 네이트온 보내기 버튼 사용처 입역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도메인 주소와 사이트명을 입력하고 버튼 유형선택에서 기본형과 중간사이즈, 최소사이즈, 사용자지정 중 원하는 버튼 유형을 선택한 후, 코드 발급 받기를 클릭하면 네이트온 쪽지 보내기 소스코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 네이트온 쪽지 보내기 버튼 플러그인 설치 방법
-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드바에 설치는 티스토리 - 관리 - 사이드바 - HTML 배너출력 메뉴를 이용하여 설치하면 됩니다.
-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에 설치는 티스토리 관리 - HTML/CSS - skin.html에서 <body> ~ </body>에 설치하면 됩니다.
※ 네이트온 쪽지 보내기 버튼 플러그인은 script 방식으로 제작된 플러그인으로 일부 script가 허용되지 않는 사이트에서는 제대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네이트온 쪽지 보내기 버튼 플러그인 사용자 지정 설정 방법
- 네이트온 쪽지 보내기 버튼을 이용하여 쪽지 전송시 메시지 본문의 내용을 원하는 형태로 수정할 수 있으며, 버튼 유형선택에서 사용자지정으로 버튼 유형을 선택한 후 content 값이 내용을 추가하면 네이트온 쪽지 보내기 버튼 플러그인을 사용자가 원하는 형태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meta name="nate:title" content="메시지에 보여질 제목">
       <meta name="nate:description" content="메시지에 보여질 내용">
       <meta name="nate:site_name" content="메시지에 보여질 출처 사이트명">
       <meta name="nate:url" content="메시지에 보여질 사이트 URL">
       <meta name="nate:image" content="메시지에 보여질 이미지 URL">
meta 태그를 허용하지 않는 일부 사이트에서는 네이트온 쪽지 보내기 버튼의 사용자 정의 기능을 이용하여 설치할 수 없으며, 한 화면에 네이트온 보내기 버튼을 여러개 사용시에는 최초 meta 값만 출력됩니다.
플러그인 적용 후 [네이트온 보내기] 버튼 이용 시 메시지 전송 byte 수의 제한을 최소화 하기 위해 해당 사이트의 주소를 단축 URL로 자동 변환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SK커뮤니케이션즈의 네이트와 네이트온, 싸이월드와 싸이월드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의 이웃커넥터와 유사한 싸이월드 팬박스 플러그인, 다음뷰 추천위젯과 네이버 블로그 공감 버튼과 유사한 싸이월드 공감위젯 이외에 네이트온 친구추가 버튼, 네이트온 쪽지 보내기 버튼 다양한 형태의 플러그인을 제공하고 있어, 기존의 네이트와 싸이월드의 서비스를 이용자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에 다양한 형태로 서비스 연동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이상, 티스토리 블로그에 네이트온 쪽지 보내기 버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