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TISTORY

티스토리 블로그에 네이트온 친구 추가 플러그인 설치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2. 12. 18.
  네이트온은 국내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를 가지고 있는 메신저 프로그램으로, 네이트 데브스퀘어의 네이트온 친구 추가 플러그인을 이용하면 티스토리 블로그에 네이트온 친구 추가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메신저가 아니라 블로그를 통해서도 네이트온 친구 추가가 가능 합니다. 네이트온은 메신저에 무료문자, 무료 전화통화와 파일전송, 원격지원 등의 부가기능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네이트온 친구 추가 플러그인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트온 메신저는 SK컴즈의 싸이월드 연동과 무료 문자 메시지 서비스로 큰 인기를 얻은 인스턴트 메신저 클라이언트로 윈도우와, 맥 OS X,
KLDP 프로젝트의 리눅스용 버전도 배포하고 있으며, 대기업의 경우 보안상 사내 메신저나 쪽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 비해 이러한 시스템을 구축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네이트온의 파일전송이나 쪽지, 문자 대화 기능을 이용하여 업무용으로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네이트온 친구 추가 플러그인은 네이트온 친구 추가 버튼을 웹 사이트나 블로그에 설치하여, 네이트온 사용자가 친구로 추가할 수 있도록 하는 버튼으로, 티스토리 블로그에도 사이드바나 블로그 스킨에 간편하게 설치 할 수 있으며,
네이트온 친구 추가 버튼을 이용하여 네이트온 친구 추가 요청이 들어온 경우 네이트온 메신저 친구 수락은 네이트온 메신저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네이트온 친구추가 플러그인 바로가기


  * 티스토리 블로그에 네이트온 친구 추가 플러그인 설치하는 방법
   - 네이트온 친구 요청을 받을 아이디를 확인하기 위한 인증이 필요 합니다.
   - 네이트온 ID는 암호화 처리 되어 공개되지 않습니다.
   - 공개되는 이름은 실명으로 공개되는데, Open ID로 가입한 경우 입력한 이름 또는 필명으로 나타납니다.
   - 네이트온 사진은 공개사진을 설정 하거나 사진 사용 안함을 선택하면 네이트온 아이콘이 표시 됩니다.
   - 사진과 메시지 및 버튼유형을 지정한 다음 코드 받기를 클릭하면, 네이트온 친구추가 플러그인 코드가 발급 됩니다.
   -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드바에 설치는 티스토리 - 관리 - 사이드바 - HTML 배너출력 메뉴를 이용하여 설치하면 됩니다.
   -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에 설치는 티스토리 관리 - HTML/CSS - skin.html에서 <body> ~ </body>에 설치하면 됩니다.


   ※ iframe을 허용하지 않는 블로그나, 사이트에서는 네이트온 친구추가 플러그인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 네이트온 친구 추가 요청에 대한 수락은 네이트온 메신저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네이트온 친구 추가 플러그인은 티스토리 블로그의 사이드바나 스킨 등 설치하고자 하는 위치에 따라 사진과 글자수 35개까지 표시되는 롱타입과 글자수 8개까지 표시되는 숏타입 및 기본버튼도 중간버튼과 최소버튼 등 다양한 형태로 설치가 가능 합니다. 참고로 오픈 ID로 실명이 아닌 닉네임(필명)으로 네이트에 가입한 경우에도 네이트온 뿐만 아니라 싸이월드 및 T클라우드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사용 중 실명인증을 하면 본인 이름으로 표시가 됩니다. 이상, 티스토리 블로그에 네이트온 친구 추가 플러그인 설치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