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무료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 네이버 포토뷰어 다운로드

POSTED BY© 듀륏체리 2012. 12. 19.
  무료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 대표적인 것이 이스트소프트사의 알씨 인데, 알씨의 경우 무료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이지만 엄밀하게 적용하면 우측 상단에 광고가 나오는 애드웨어 버전으로 광고 버전이고, 2000년대 초반 ACDSee Classic이 이미지 뷰어로 큰 인기가 있었는데, 상용 버전에 추후 버전이 업데이트 되면서 부가기능이 추가되어 점점 무거워지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무료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으로 네이버 포토뷰어는 무료 클라우드 서비스인 네이버 N드라이브와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료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 네이버 포토뷰어 다운로드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무료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 네이버 포토뷰어는 윈도우 XP, 윈도우 비스타, 윈도우 7의 32비트 및 64비트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네이버 포토뷰어는 PC에 저장되어 있는 다양한 파일 포맷의 이미지를 지원하는 무료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으로 이미지 슬라이드 보기 및 이미지 편집 기능과 함께 네이버의 무료 클라우드 서비스인 N드라이브와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무료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 네이버 포토뷰어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한 후 클릭하면 위의 이미지 처럼 네이버 툴박스의 네이버 포토뷰어 설치가 진행이 됩니다. 네이버 포토뷰어 설치에 대한 약관을 확인한 후 사용자 동의함을 클릭하면 네이버 포토뷰어 설치 파일이 다운로드 된 후 설치가 진행 됩니다.


 
네이버 포토뷰어 설치 파일이 다운로드 된 후 설치가 진행 되는데, 네이버 포토뷰어 이외에 네이버 툴바 설치를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네이버 포토뷰어 설치 화면 하단의 '네이버 툴바 설치하기'를 체크 해지 하면 됩니다. 네이버 포토뷰어가 설치가 완료된 후에도 네이버 툴바 설치 화면이 나타나는데, 네이버 툴바를 설치하지 않기 위해서는 '네이버 툴바를 추가설치하기'를 체크해지 한 후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네이버 포토뷰어 설치 후 시스템 트레이에서 네이버 툴박스가 메모리에 상주하게 되고, 네이버 추가 프로그램 설치에 대한 알림 메시지가 나타나는데, 네이버 툴박스의 환경설정 이용하여 윈도우 시작시 자동실행이나 업데이트 정보 보기를 해제 하거나, 시작 - 설정-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추가 제거메뉴를 이용하여 네이버 툴박스를 삭제하면 업데이트 알림 메시지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네이버 포토뷰어는 가벼운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으로 윈도우 탐색기 형태로 섬네일 이미지를 통해 편리하게 사진을 찾아볼 수 있으며, 전체화면 보기와 크기 조절, 이미지 회전, 이미지 색상 조절, 이미지 선명도 조정의 보정 기능과 12가지 필터와 액자, 스티커 기능 등 다양한 이미지 편집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슬라이드 쇼 보기 기능은 클래식, 밀어내기, 스냅 사진 등 6가지 다양한 효과와 배경음악을 이용하여 사진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포토뷰어 탐색기에서 네이버 N드라이브에 로그인을 하면 N드라이브에 저장된 사진을 네이버 포토뷰어에서 N드라이브에 저장된 사진을 불러오기 하여 폴더 별로 모아 볼 수 있으며, N드라이브에 저장된 사진도 사진 바구니에 담아서 보관하거나 네이버 포토뷰어 편집기에서 한번에 편집하고 바로 N드라이브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포토뷰어 설치시 네이버 툴바 설치나 네이버 툴박스 설치 부분의 불편함이 있지만, 무료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으로 이미지 뷰어와 이미지 편집 기능까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무료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 네이버 포토뷰어 다운로드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