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TISTORY

네이버 애널리틱스 티스토리 블로그에 설치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2. 12. 12.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티스토리 블로그에 설치하면, 티스토리 블로그의 검색 유입별 방문현황이나 페이지뷰, 시간 및 요일별 방문분포, 재방문 간격, 체류시간 등의 페이지 분석 통계를 각 포스팅 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웹로그 분석 도구인 구글 애널리틱스은 애드센스와 연동하여 티스토리의 애드센스와 관련된 정보를분석할 수 있는데 비해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이용하면 목표와 캠페인 기능을 이용하여 배너 등의 CPC 광고 효과를 확인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애널리틱스 티스토리 블로그에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티스토리 블로그에 설치하기 위해서는 먼저 네이버에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Analytics) 메인 페이지를 이용하면, 네이버 애널리틱스의 방문분석, 유입분석, 페이지 분석, 사용자 환경분석, 목표, 켐페인, 전자상거래, 알림 등 네이버 애널리틱스의 다양한 형태의 웹로그 분석 기능을 확인할 수 있으며, 우측 상단의 바로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네이버 애널리틱스 사이트 등록 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Analytics)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사이트나 블로그 등록이 필요하고, 등록 후 발급되는 ID와 네이버 애널리틱스(Analytics) 스크립트 소스 코드를 티스토리 블로그에 설치하여 적용하는 과정이 필요 합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Analytics) 우측 상단의 바로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네이버 애널리틱스 사이트 등록 페이지 최초 로그인 환영 페이지로 이동 하는데, 하단의 다음 버튼을 클릭하면 네이버 애널리틱스 이용약관 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웹로그 분석 서비스인 네이버 애널리틱스(Analytics)의 이용약관 동의 페이지 좌측 하단의 이용약관에 동의 합니다에 체크를 한 후 다음을 누르면 사이트 등록 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참고로 네이버 애널리틱스의 이용약관 페이지를 통해서도 네이버 애널리틱스에 대한 전반적인 활용 방법에 대해서도 확인이 가능 합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Analytics)의 사이트 등록 페이지에서 사이트에 티스토리 블로그 명을 입력하고, 사이트 URL에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입력한 후 다음을 누르면, 네이버 애널리틱스 설치를 위한 소스 코드가 생성과 ID 발급이 되는 사이트 등록 완료 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도 구글 애널리틱스과 마찬가지로 티스토리 블로그나 웹 사이트 등 자신이 운영하고 있는 여러개의 블로그나 웹사이트 등록이 가능 합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Analytics)의 사이트 등록완료 페이지에서 네이버 애널리틱스 ID 발급과 함께 웹로그 분석을 위한 스크립트가 생성이 되며, 스크립트 복사 버튼을 클릭하여 네이버 애널리틱스 스크립트 소스코드를 복사한 후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 꾸미기 - HTML/CSS 편집 - HTML/CSS - skin.html에서 <body> ~ </body> 사이에 설치하면 되는데, 아래 이미지 처럼 skin.html 항목 제일 하단의 </body> 바로 위에 네이버 애널리틱스 스크립트 소스코드를 적용하고 하루정도가 지나면 웹로그 분석이 시작 됩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Analytics)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등록하면, 웹사이트 별 방문자 유입, 검색 유입, 포스팅 별 조회 수 있 조회 시가느 방문자 체류시간, 운영체제 및 화면 해상도 별 접속자 현황, 모바일 및 모바일 운영체제 별 방문자 분석 통계 등 티스토리 관리 화면의 통계 분석 보다 다양한 형태의 통계 분석을 통해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가 가능 합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관련 포스팅 웹로그 분석도구 네이버 애널리틱스 사용하는 방법 참고하세요. 이상, 네이버 애널리틱스 티스토리 블로그에 설치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