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Tumblr

마이크로 블로그 텀블러에 방문자 카운터 설치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2. 12. 5.
  마이크로 블로그 텀블러는 블로그와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의 중간 형태로,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처럼 포스팅 작성시 글자수 제한이 없이 블로그 처럼 이미지와 동영상 등을 올릴 수 있는데, 비교적 간단한 포스팅 위주로 운영하기 좋은 블로그 플랫폼 입니다. 마이크로 블로그 텀블러는 다양한 스킨 지원과 함께 설치형 블로그 처럼 HTML 수정 편집도 가능하지만, 기본적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형태와 유사해 방문자 카운터는 제공하고 있지 않은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이크로 블로그 텀블러에 방문자 카운터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크로 블로그 텀블러는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처럼 간단한 형태의 사진이나 글을 올리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에 글자 수 제한을 없애고, 이미지나 사진 등 텀블러에 올린 글에 페이스북 좋아요나 트윗터의 트윗, 구글의 +1 버튼까지 설치할 수 있으며, 사이드바 메뉴를 이용하여 홈페이지와 트위터, 트위터에 올라온 내용이나 텀블러 구독자 등을 나타낼 수 있어 기존의 블로그 보다는 간편하게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이크로 블로그 텀블러도 기본적으로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에 가까운 형태라 방문자 카운터가 기본적으로 제공이 되지 않는데, 실시간 블로그 방문자 통계 및 블로그 카운터 위젯, 마이랭키이즈를 이용하면 텀블러에도 방문자 카운터 설치가 가능 합니다.


 실시간 방문자 및 방문자 카운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이랭키이즈는 국가별 지역별 실시간 방문자와 방문자 통계, 사용자의 운영체제 및 브라우저, 모니터 해상도별 방문자 통계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통계를 그래프를 통해서 편리하게 분석할 수 있습니다. 마이랭키이즈 블로그 방문자 카운터 위젯은 회원가입 없이 웹사이트나 블로그의 주소를 입력 한 후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 웹사이트나 설치형 블로그 뿐만 아니라 포털사이트 블로그인 네이버 블로그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이크로 블로그 텀블러에 마이랭키이즈 방문자 카운터 설치하는 방법은 마이랭키이즈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Get Started' 버튼을 클릭한 다음 방문자 카운터 위젯을 설치하고자 하는 텀블러 블로그의 주소를 입력 합니다. 텀블러 블로그의 주소를 입력하면 방문자 카운터 아이디가 생성되는데, 카운터의 종류는 웹사이트, 티스토리 등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선택하면 텀블러에 방문자 카운터 설치를 할 수 있는 소스코드가 생성 됩니다.


 
마이랭키이즈 방문자 카운터 위젯을 마이크로 블로그 텀블러에 설치하는 방법은 마이랭키이즈의 방문자 '카운터 코드'를 복사하여, 텀블러의 우측 상단의 Customize 버튼을 클릭하여 Edit HTML을 선택한 다음 <body> ~ </body>사이에 붙여넣기 하고 저장을 하면 텀블러 블로그 좌측에 마이랭키이즈 블로그 카운터 위젯이 작은 버튼 형태로 위치해 있다가 버튼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다 대면, 마이랭키이즈 블로그 카운터 위젯이 슬라이드 되면서 나타나게 됩니다.


 마이크로 블로그 텀블러의 경우 포스팅을 하면 기본적으로 대시보드에 노출이 되고, 텀블러 설정을 통해 짧은글의 경우 보통 페이지당 여러개의 글을 노출하게 되는데, 마이랭키이즈 방문자 카운터 위젯은 기본적으로 해당 위젯이 노출 되는 회수를 기준으로 unique와 todat's pageview 형태로 방문자 수를 표시해 주기 때문에 텀블러 블로그 방문자 수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위젯을 클릭하면 보다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마이크로 블로그 텀블러에 방문자 카운터 설치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