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Tumblr

마이크로 블로그 텀블러에 라이브리 댓글창 설치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2. 12. 2.
  마이크로 블로그 텀블러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와 블로그의 중간 형태의 서비스로 현재 8천만개의 텀블러 블로그가 운영되어 있고 미국내 웹사이트 순위 10위 안에 랭크 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최근에는 페이스북에 인수될 것이라는 예측도 나오고 있습니다. 마이크로 블로그 텀블러는글자 수 제한이 없고 간단한 글이나 사진, 동영상 등을 간편하게 올릴 수 있는 서비스로, 다양한 사용자와 소통을 할 수 있지만 블로그 처럼 댓글을 달 수는 없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이크로 블로그 텀블러에 라이브리 댓글창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지온에서 서비스하는 소셜댓글 서비스 라이브리는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플러그인 형태로 설치할 수 있으며, 티스토리 이외에도 텍스트큐브나 워드프레스, 이글루스 등의 설치형 블로그와 제로보드, 그누보드 및 일반 웹사이드 등 다양한 곳에 라이브리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라이브리 코드를 발급 받아 설치할 수 있는데, 마이크로 블로그 텀블러에도 라이브리 댓글창을 설치하여 다양한 SNS 서비스 이용자와 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시지온의 라이브리는 별도의 회원 가입이 필요 없이 싸이월드,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티스토리, 야후, 야후재팬, 트위터, 요즘, 페이스북, 믹시(재팬)의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 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텀블러에 라이브리 설치를 위해서는 라이브리 홈페이지 우측 하단의 라이브리 설치를 클릭한 후 SNS나 티스토리 등을 이용하여 로그인을 한 후 라이브리 설치하기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라이브리 바로가기


  LiveRe Basic Ver.7 생성하기 페이지에서 사이트 유형을 '텀블러'로 선택한 다음, 텀블러에 설치하는 라이브리 코드 이름과 라이브리를 설치하는 텀블러 주소를 입력한 후 '코드 생성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라이브리 코드가 생성 됩니다.


  라이브리 코드를 마이크로 블로그 텀블러에 설치하는 방법은 첫번째 코드는 텀블러의 우측 상단의 Customize 버튼을 클릭하여 Edit HTML을 선택한 다음 <head> ~ </head>사이에 붙여넣기 하고, 두번째 코드는 텀블러에 라이브리가 설치되기 원하는 곳에 적용하면 되는데, 스킨마다 HTML 구성의 차이가 있지만  {/block:posts} 위에 적용하면 텀블러 포스팅 하단에 라이브리가 적용 됩니다.


 마이크로 블로그 텀블러는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일본어, 터키어 등을 지원하고 있지만 한국어 서비스는 제공되지 않아 국내 사용자는 적은편으로, 해외에서는
간단한 글이나 사진, 동영상 등을 간편하게 글을 올리고 많은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어,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못지 않는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텀블러는 다양한 스킨을 지원하고 있으며, 직접 HTML 수정을 통해 자신만의 개성있는 텀블러 블로그도 꾸밀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상, 마이크로 블로그 텀블러에 라이브리 댓글창 설치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