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네이버 메일 대용량 파일첨부 및 다음 메일 대용량 파일첨부 기능 비교

POSTED BY© 듀륏체리 2012. 11. 23.
 네이버 메일 대용량 파일첨부 기능과 다음 메일의 대용량 파일 첨부 기능은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의 유명메일 전송 서비스와 비교를 해도 더 뛰어난 대용량 파일첨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네이버 메일의 파일 첨부 및 대용량 파일첨부 기능은 네이버의 무료 클라우드 서비스인 N드라이브와 연동이 가능하고, 다음의 대용량 파일첨부 기능은 다음 클라우드와 연동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메일과 네이트 메일, 네이버 메일 대용량 파일첨부 및 다음 메일 대용량 파일첨부 기능 비교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메일 및 다음 메일과 함께 국내에서도 많은 사용자를 가지고 있는 구글의 지메일(Gmail)의 경우 2004년 1GB의 메일 서비스 공간을 제공하기 시작하여 현재는 10GB의 기본공간을 제공하고 있으며, 시간이 지날수록 메일 저장 공간이 확대되는 유동적인 무료 공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메일의 경우
포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메일 서비스에 비해 보다 뛰어난 스팸필터링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첨부파일의 바이러스 필터링 및 빠른 메일검색 기능, 스마트폰, 아이패드 등의 모바일과 태블릿PC 환경에서도 빠른 사용과 실시간 완벽한 동기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장점이 있는데 비해 첨부파일 최대 용량이 25MB으로 제한이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네이버 메일의 기본 서비스는 저장공간 5GB에 일반파일 첨부기능은 최대 10MB의 크기의 파일 100개까지 첨부할 수 있으며, 대용량 파일첨부 기능은 최대 2GB 크기의 파일 10개까지 첨부가 가능 합니다. 네이버 메일의 대용량 첨부파일은 30일간 보관이 되며, 100회까지 다운로드가 가능한데, 네이버 메일의 첨부파일 및대용량 첨부파일은 30GB 공간의 네이버의 무료 클라우드 서비스인 N드라이브를 이용하여 첨부나 저장이 가능 합니다. 참고로 네이버 메일의 대용량 파일첨부 기능은 엑티브엑스 설치가 필요하여 익스플로러에서만 가능 하였으나 현재는 액티브엑스 설치없이 크롬이나 파이어폭스에서도 사용이 가능 합니다.


 1997년 국내 최초 무료 웹메일 서비스 및
모바일 웹메일 서비스를 시작한 다음 메일(舊, 한메일)은 3,800만 명이 이용하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무료 웹메일 서비스 입니다. 다음 메일은 기본 사용용량 10GB에 구글의 지메일 처럼 사용 공간이 증가하는 유동적인 무료공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다음 메일의 일반파일 첨부파일 크기는 25MB, 대용량 첨부파일은 무제한으로 30일간 저장이 되며 100회까지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 메일의 첨부파일 기능은 50GB의 무료 사용 공간을 제공하는 다음 클라우드와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 다음 클리우드는 현재 국내 최대의 무료 클라우드 사용 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다음 메일의 대용량 첨부파일의 크기는 무제한으로 되어 있으나 실제로 사용시에는 4GB가 최대로, 단일 파일로 대용량 파일 첨부시에는 4GB의 첨부가 가능한 다음 메일이 유리하며, 대용량 파일이 여러개인 경우에는 최대 2GB 파일을 10개 까지 첨부할 수 있는 네이버 메일을 사용하는 것이 유리 합니다.


 네이버 메일과 다음 메일, 지메일과 함께 많은 사용자가 있는 네이트 메일의 경우 기본 사용 용량이 30GB로 국내 최대의 사용 공간을 제공하고 있으며, 네이트 메일 이외에 네이버 메일과 다음 메일까지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네이트 메일의 경우 기본 파일첨부는 10MB, 대용량 파일 첨부 기능은 최대 2GB까지 가능하며, 최대 100회까지 다운로드가 가능하지만 최대 보관일수가 7일로 다른 서비스에 비해 다운로드 기간이 다소 짧은편 입니다. 이상, 지메일과 네이트 메일, 네이버 메일 대용량 파일첨부 및 다음 메일 대용량 파일첨부 기능 비교에 대한 간단한 포스팅 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