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Meta Blog

메타블로그 사이트 올포스트의 골든 칼럼니스트

POSTED BY© 듀륏체리 2012. 10. 28.
 블로그의 방문자수 늘리기를 위해 다양한 메타블로그 사이트에 블로그의 RSS를 등록하는데, 그중에 대표적인 것이 포털사이트 다음의 다음뷰와 메타블로그 사이트 올포스트와 믹시 입니다. 메타블로그 사이트는 다양한 서비스 업체의 블로그 포스팅을 한 곳에 모아 볼 수 있는 장점이 있고 이와 함께 다음뷰의 경우 다음뷰 랭킹 위젯, 다음뷰 구독 위젯, 손가락 추천 버튼, 최신글 위젯, 믹시의 경우 믹스업 위젯, 마이 믹시 위젯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메타블로그 사이트 올포스트는 올포스트 구독 위젯과 칼럼니스트 제도를 운영하고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메타블로그 사이트 올포스트의 골든 칼럼니스트 서비스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메타블로그 사이트도 기존에 다양한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블로그의 글을 수입하여 한곳에 모아 편리하게 볼수 있도록 제공하는 것 이외에 수익 모델을 접목하고 메타블로그 서비스의 다양한 위젯도 포털사이트형 블로그나 설치형 블로그에 적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중에 대표적인 메타블로그 사이트 중 하나인 올포스트의 경우 일정 조건을 갖춘 블로그를 대상으로 분야별 칼럼니스트 제도를 도입하여 칼럼니스트 전용 올포스트 구독 위젯 서비스를 제공하였는데, 2012년 7월 10일 부터 올포스트 골든 칼럼니스트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메타블로그 사이트 올포스트에서 새롭게 오픈한 골든 칼럼니스트 서비스는 기존에 올포스트 회원 중 올포스트 칼럼니스트 신청을 통해 선정된 회원들 중 1위 부터 50위까지의 순위에 해당하는 경우에, 올포스트 메인 페이지 우측의 골든 칼럼니스트 카테고리를 통해서 올포스트 메인 페이지가 새로고침 될 때마다 칼럼니스트 순위 1위 부터 50위 까지의 칼럼니스트 중 3명이 랜덤하게 노출 되도록 하는 서비스 입니다.


 메타블로그 사이트 올포스트의 칼럼니스트 순위는 포스트의 댓글, 포스트의 작성 주기, 포스트의 조회수, 포스트의 공유 횟수 등을 고려 하여 골든 칼럼니스트 순위는 매일 갱신 되며, 높은 순위의 칼럼니스트에세는 올포스트 메인 고정영역 노출, 인터뷰 대상 우선 선정 등의 다양한 혜택이 주어 집니다.


 올포스트의 칼럼니스트는 원고료 형태로 수익을 배분 받을 수 있는데, 최소 월 500만원의 수익금을 올포스트 전체 조회수 중 자신의 포스팅이 조회된 비율 만큼 하루 단위로 배분 받는 형식으로, 올포스트 칼럼니스트의 원고료는 수익금 확인 페이지에서 매일 확인이 가능 합니다. 다음뷰의 경우 다음뷰 애드박스를 설치한 블로그를 대상으로 300위 안에 드는 경우는 수익을 받을 수 있지만, 그외의 경우는 수익 배분에서 제외가 되는데, 올포스트 칼럼니스트의 경우 포스팅의 조회수에 따라 일정 금액을 배분하는 형태로 글이 조회되는 경우 최소한의 수익이 발생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상, 메타블로그 사이트 올포스트의 골든 칼럼니스트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올포스트 바로가기

*관련 포스팅
  타블로그 올포스트 칼럼니스트 가입하는 방법
 ○ 티스토리 블로그에 맨위로 버튼 설치하는 방법
 ○ 블로그에 즐겨찾기 추가 버튼 설치하는 방법
 ○ 라인 바이러스 검사 위젯 비트디펜더 퀵스캔 블로그에 적용하는 방법
 
 스토리 블로그에 피드버너 이메일 구독 위젯 설치하는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