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Meta Blog

메타블로그 올포스트 칼럼니스트 가입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2. 10. 19.
  다음뷰와 믹시, 올포스트 등 다양한 메타블로그 사이트를 이용하여 블로그 방문자를 늘리고, 메타블로그 사이트의 다양한 이벤트와 수익 모델을 활용하는 블로그도 많이 있습니다. 여러 메타블로그 사이트 중 대표적인 곳이 올포스트 이고, 올포스트의 칼럼니스트는 올포스트에 송고하는 블로그 포스팅에 대한 원고료를 받을 수 있으며, 여러가지 사회적 이슈와 기업에 대한 취재 기회 및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메타블로그 사이트 올포스트 칼럼니스트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메타블로그 사이트 올포스트는 2010년 상반기에 오픈하여 메타블로그 서비스에 수익모델인 믹샵을 결합하여 큰 주목을 받은 메타블로그 사이트로, 현재는 아쉽게도 믹샵은 종료하였으나, 올포스트 칼럼니스트 제도를 통한 수익 배분과 올포스트 칼럼니스트 중 골든칼럼니스트 제도를 이용하여, 올포스트 메인이나 상위노출 혜택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메타블로그 사이트의 영향력이 점점 감소하고 다음뷰나 오픈캐스트 등 포털사이트와 연동하는 서비스가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상황에서 메타블로그 사이트도 여러가지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돌파구를 마련하고 있는데, 그중에 하나가 올포스트의 칼럼니스트와 골든칼럼니스트 제도 입니다. ※ 올포스트의 칼럼니스트의 경우 RSS전체 공개로 인한 트랙픽 감소와 수익 문제로 논란이 많은 상황이지만, 수익 보다는 운영하는 블로그의 포스팅을 다양한 경로를 이용하여 노출시키는 형태로 활용하고자 합니다. 올포스트 바로가기


 메타블로그 사이트 올포스트의 칼럼니스트의 원고료는 올포스트의 배너광고를 통해 발생한 수익을 이용하여 배분하는 형태이고, 최소 월 500만원의 수익금을 배분하는데, 기본 배너 광고가 애드센스이기 때문에, 티스토리 블로그 보다는 네이버나 다음 블로그가 유리한 조건 입니다. 현재 대부분 메타블로그 사이트의 배너 광고가 적고 배너 광고 이외의 수익 모델이 리뷰 형태의 포스팅을 작성하고 원고료를 지급하는 형태이기 때문에, 많은 수익을 기대하기 보다는 블로그 유입의 다양성과 향후 기획취재나 보도자료 제공 및 저작권 이미제 제공 등의 부가 혜택을 기대하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올포스트의 칼럼니스트 심사 조건은 포스팅 숫자가 50개 이상이고 6개월 이상 운영된 블로그 중 RSS가 전체 공개로 되어 있는 경우에 올포스트 칼럼니스트 신청이 가능하며, 스크랩이나 펌글 등 저작권에 위배되는 포스팅이 없어야 하고, 특정 종교에 대한 포스팅이나 음란성 포스트, 광고성 컨텐츠나 상업적으로 운영하는 경우는 칼럼니스트 신청 후 선정이 어렵습니다.


 올포스트 칼럼니스트 신청 후 약 일주일 이내에 미디어 심사후 이메일을 통해 심사결과를 통보해 주는데, 신청 하루만에 심사가 완료되어 결과를 이메일로 받았습니다. 올포스트의 경우 다음뷰 구독위젯 처럼, 올포스트 구독중, 구독자를 표시해 주는 구독하기 위젯과 구독하기 스크롤바 뱃지, 올포스트 리스트 위젯, 일반배너 등 다양한 형태의 위젯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메타블로그 사이트가 여러가지 형태의 수익 모델을 시도하고 있으며, 그중에는 리뷰 형태의 포스팅을 작성하는 방법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데, 앞으로 더욱 발전하여 다양한 형태의 메타블로그 서비스가 제공 되었으면 하는 바램 입니다. 이상, 메타블로그 올포스트 칼럼니스트 가입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관련 포스팅

 ○ 로그 방문자 늘리기 / 빙(Bing)에 블로그 검색 등록 하는 방법 
 ○ 로그 방문자 늘리기 / 네이버에 블로그 검색등록 하는 방법
 ○ 로그 방문자 늘리기 / 구글에 블로그 검색 등록하는 방법
 ○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 다음에 블로그 검색 등록하는 방

  로그 방문자 늘리기 / 줌 인터넷에 블로그 검색 등록하는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