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Tumblr

마이크로 블로그 텀블러 블로그 만드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2. 10. 3.

 네이버나 다음 등의 포털사이트의 블로그와 티스토리와 텍스트큐브 등 설치형 블로그 등 다양한 형태의 블로그가 서비스되고 있는데, 서비스 유형에 따라 블로그 만드는 방법에 있어 큰 차이가 있습니다. 여러가지 블로그 유형 중 텀블러(Tumblr)는 글이나 사진, 동영상, 링크 등을 간단한 형식으로 텀블로그에 게재할 수 있도록 하는 마이크로블로그 플랫폼으로 기존의 SNS서비스 중 내용 부분의 부족한 점을 보완하고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는데 있어 꼭 필요한 내용을 간단하게 포스팅 할 수 있는 마이크로 블로그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이크로 블로그 텀블러 블로그 만드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크로 블로그 텀블러는 기존의 포털사이트 블로그나 설치형 블로그와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와 중간 형태로, 짧은 내용의 글이나 사진이나 동영상 등 간단한 내용을 간편하게 포스팅 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마이크로 블로그 입니다. 텀블러는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편리성을 장점으로 많은 사용자를 확보해 나가고 있는데, 텀블러 블로그는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일본어, 터키어를 지원하며 현재 한국어 서비스는 제공되지 않지만 사용 방법이 간단하여 언어에 제약을 받지 않고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 블로그 텀블러 블로그 만드는 방법은 텀블러 사이트 우측 상단의 Sign Up 버튼을 클릭하여, 이메일 주소와 패스워드, 그리고 사용자 명을 입력하면 간단하게 텀블러 계정을 생성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사용자 명(Username)은 아이디나 도메인 명의 개념과 유사하여 텀블러 블로그의 주소로 사용 됩니다.


 텀블러 사이트 우측 상단의 Sign Up 버튼을 클릭하여, 이메일 주소와 패스워드, 그리고 사용자 명을 입력한 후 Start 버튼을 클릭하면, 사용자의 나이와 텀블러 서비스 약관에 동의 여부를 확인하는 단계가 나타나는데, 참고로 텀블러 블로그 서비스는 13세 이상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텀블러 블로그 사용자의 나이를 입력하고 텀블러 사용 약관에 동의하면 위의 이미지처럼 그림문자를 입력하는 단계가 나타 납니다. 그림문자를 입력한 후 완료를 누르면 텀블러 회원 가입이 완료되며, 사용자 계정으로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사용자 확인 메일이 발송되는데, 이메일 계정 확인을 마치면 텀블러에 로그인 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 블로그 텀블러의 이웃은 네이버 블로그의 이웃관리 기능인 이웃커넷터와 유사한 방식으로 페이스북이나 지메일(Gmail) 계정의 사용자 중 텀블러 사용자를 이웃으로 추가하여 구독할 수 있으며, 트위터 계정과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텀블러의 포스팅 내용을 간편하게 리트윗 하거나 좋아요 버튼(하트)을 눌러 추천할 수 있으며, 다양한 스킨을 통해 나만의 텀블러를 꾸밀 수 있을 뿐만 아니라 HTML 및 CSS 편집 지원을 하기 때문에 개성있는 텀블러 구성이 가능 합니다.


  마이크로 블로그 텀블러는 포스팅의 길이나 사진의 갯수 등에는 제약이 없으나 간단한 내용을 주로 올리는 용도나 기존의 블로그와 링크 등을 연동하여 사용하는 세컨블로그로 사용하기에 적당한 서비스 입니다. 특히, 텀블러는 제공하는 스킨의 HTML 편집이 가능하여 사용자에 따라 다양한 구성이 가능하며, 색상이나 배경, 구독, 링크 등 블로그 디자인에 대한 다양한 부분을 스킨편집 기능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상, 마이크로 블로그 텀블러 블로그 만드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텀블러 바로가기

*관련 포스팅

 ○ 로그 방문자 늘리기 / 빙(Bing)에 블로그 검색 등록 하는 방법 
 ○ 로그 방문자 늘리기 / 네이버에 블로그 검색등록 하는 방법
 ○ 로그 방문자 늘리기 / 구글에 블로그 검색 등록하는 방법
 ○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 다음에 블로그 검색 등록하는 방

  로그 방문자 늘리기 / 줌 인터넷에 블로그 검색 등록하는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