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 네이트에 블로그 검색 등록 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2. 9. 14.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위해 매일 1개 이상의 꾸준한 포스팅과 이웃과의 소통, 그리고 중요한 것 중 하나가 포털사이트에 RSS 등록이나 사이트, 블로그 검색 등록을 하는 방법 입니다. 국내 포털사이트 네이버, 다음, 네이트 중 네이버의 비중이 절대적으로 높지만, 블로그 방문자를 늘리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유입 경로를 고려하여 접근하는 것이 필요하고 그 중 반드시 필요한 것이 안정적인 검색유입을 통한 방문자 유입을 늘리기 위해서 포털사이트의 검색 등록은 반드시 필요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로 네이트에 블로그 검색 등록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트 검색등록 바로가기


 네이트(NATE)는 SK커뮤니케이션즈가 운영하는 포털 사이트로 2002년 7월에 넷츠고와 통합하고 같은해 12월에는 라이코스코리아와 통합하여 점점 규모를 늘리다가 2009년 2월에는 엠파스, 9월에 싸이월드와 통합하여 운영하고 있는 국내 3위의 포털사이트 입니다. 네이트는 싸이월드와 네이트온메신저, 싸이블로그 등 자체 커뮤니티도 활성화 되어 있지만 네이버와 다음에 비해 영향력은 다소 낮은 편으로  네이트 시맨틱 검색을 통해 제공되는 정보도 다른 포털사이트내 커뮤니티 정보가 다수를 이루고 있습니다.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로 네이트에 블로그 검색 등록하는 방법은 네이트 검색, 지도등록 페이지에서 홈페이지 등록하기 메뉴를 이용하면 됩니다. 네이트 검색 등록은 네이트 회원이 아니더라도 이용할 수 있으며, 지도검색 등록의 경우 네이트/싸이월드의 정회원으로 법인사업자인 경우에만 등록이 가능 합니다.


 네이트에 홈페이지등록은 무료 서비스로 평일, 주말 24시간 신청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등록 시점은 카테고리 및 등록심사 기준에 따라 소요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네이트에 블로그 검색 등록 후 기간이 오래 소요될 수도 있습니다. 일반등록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네이트 홈페이지 등록에 블로그 검색 등록 약관 확인 및 동의 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네이트 홈페이지 등록에 블로그 검색 등록을 위해 약관 확인 및 동의 페이지에서 약관을 확인 한 후 일반등록심사를 신청합니다 버튼을 누른 후 세부정보 입력 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네이트 검색등록의 사이트 및 신청자 정보입력 페이지에서 카테고리와 블로그 주소, 블로그명, 설명, 사이트 구분, 언어 등의 홈페이지 및 블로그 정보와 검색 등록 신청자 정보를 입력한 후 입력정보 확인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네이트에 블로그 검색등록시 입력한 정보를 확인한 후 수정할 내용이 있을 경우에는 정보를 수정합니다를 클릭하여 수정을 하고, 수정할 내용이 없으면 네이트 검색 일반등록 신청을 마칩니다를 클릭하면 네이트 검색등록 신청이 완료 됩니다.


 네이트는 네이버와 다음과 함께 국내 3대 포털사이트로 싸이월드와 싸이블로그 등의 다양한 커뮤니티와 국내 최대 사용자를 가지고 있는 네이트온 등 다양한 컨텐츠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싸이월드의 사용자 감소와 검색시장에도 구글에 밀려 4위를 기록하는 등 다소 어려운 상황이지만로 최근 파란의 포털 서비스 종료와 네이버 검색 유입의 불안 요소를 감안한다면, 검색유입 증가를 통해 안정적인 형태로 블로그의 방문자를 늘리기 위한 방법으로는 필요한 과정이라 판단 됩니다. 이상,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로 네이트에 블로그 검색 등록 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네이트 검색등록 바로가기

*관련 포스팅

 ○ 로그 방문자 늘리기 / 빙(Bing)에 블로그 검색 등록 하는 방법
 ○ 로그 방문자 늘리기 / 네이버에 블로그 검색등록 하는 방법
 ○ 로그 방문자 늘리기 / 구글에 블로그 검색 등록하는 방법
 ○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 다음에 블로그 검색 등록하는 방

  로그 방문자 늘리기 / 줌 인터넷에 블로그 검색 등록하는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