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 퀀텀 스크린샷 화면 캡처 기능 사용하는 방법파이어폭스 퀀텀 스크린샷 화면 캡처 기능 사용하는 방법

Posted at 2018.01.25 00:00 | Posted in 유틸리티

 모질라 재단의 인터넷 웹 브라우저 파이어폭스 퀀텀은 사전 공개 된 개발자 버전과 베타 버전 이후 2017년 11월에 정식으로 릴리즈 된 Firefox 57 버전으로, 멀티코어 프로세서에 최적화 되어 있어 Speedometer 2.0 벤치마크 결과 이전 버전인 52 버전에 비해 2배 정도 빨라진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Firefox Quintum은 가장 많은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Google chrome 브라우저 보다 메모리 사용량이 약 30% 정도 적어 빠른 웹 브라우징이 가능하고, 56버전 부터 Screen Capture 기능이 추가되어 별도의 화면캡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작업이 가능한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파이어폭스 퀀텀에서 스크린샷 화면 캡처 기능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How to Use Screen Capture in Firefox Quintum

 

※  파이어폭스의 스크린샷 기능을 처음 사용하는 경우에 사용 방법에 대한 팝업 창이 활성화 되어 'Firefox를 떠나지 않은 채로 찍고, 저장하고, 공유하세요.'라는 안내와 함께 'Firefox Screenshots을 사용함으로써, 이용약관과 개인 정보 취급 방침에 동의하게 됩니다.'라는 조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스크린 샷을 찍고 싶을 때에는 Firefox 주소창 우측의 ''페이지 작업 메뉴를 클릭하여 열어 준 후 영문 브라우저에서는 'Take a Screenshot', 한글판에서는 '스크린샷 찍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 캡처할 페이지의 부분을 클릭해서 드래그 하면, 마우스 커서를 올려 선택한 부분을 확인 할 수 있으며, 선택한 영역은 클립보드에 복사하거나 컴퓨터에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SAVE 버튼을 누르면, 파이어폭스의 내 스크린샷에 저장 됩니다.

 

 

※ 파이어폭스 웹 페이지 영역 우측 상단에 캡처 도구 상자가 활성화 되면, 전체 페이지 저장(Full Page)과 보이는 내용 저장(Visible) 버튼을 눌러 창을 캡처하고 내 스크린샷(My Shots)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웹 페이지 영역의 스크린샷은 공유하거나 컴퓨터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내 스크린샷 버튼을 눌러 지금까지 찍었던 모든 스크린샷을 확인하고 찾을 수도 있습니다.

 

 

※ 파이어폭스 퀀텀에서 화면캡처 기능을 실제로 사용하기 위해 구글 홈페이지 임의의 영역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스크린샷 찍기' 메뉴를 클릭 한 것으로, 컨텐츠 보호를 위해 접속한 웹 페이지에 마우스 우클릭이 금지되어 있는 경우에는 주소창 우측의 '…'페이지 작업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 스크린샷 찍기를 선택하여 작업을 수행 할 수 있는 페이지 영역이 음영 처리가 되면, 우측 상단 도구 상자의 전체 페이지 저장과 보이는 내용 저장 버튼을 누르거나 범위를 드래그하여 지정하거나 선택 된 영역을 클릭하여 저장 할 수 있습니다.

 

 

※ 캡처한 영역은 클립보드에 복사하거나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PC의 하드디스크나 SSD에 저장할 수 있으며, 저장 버튼을 누르면 'https://screenshots.firefox.com/shots' 페이지에 저장이 됩니다.

 

 

 

 파이어폭스 퀀텀은 빠른 페이지 로딩과 부드러운 스크롤 등 성능이 향상되고, 라이브러리 기능이 강화 되었으며, 개인화와 Sync 기능을 이용하여 컴퓨터와 노트북, 태블릿PC와 스마트폰 등의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정보를 공유하거나 제어할 수 있는데, 싱글코어 프로세서 시스템이나 어도비 플래시 플래이어 기반의 웹 게임에서는 상대적으로 낮은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참고로 Firefox Quintum의 스크린샷 화면 캡처 시 저장 버튼을 눌러,  'https://screenshots.firefox.com/shots'에 저장 된 파일은 클립보드에 복사하거나 다운로드 할수 도 있는데, 저장 기간이 14일로 길지 않기 때문에 중요한 내용의 경우 보관 기간이 만료되기 이전에 다운로드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