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라우저/Opera Web Browser

오페라 브라우저 다운로드 폴더 경로 변경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7. 4. 4.

 오페라 브라우저는 인터넷 스위트와 크로스 플랫폼 방식의 웹 브라우저로, 닌텐도 DS와 iTV 등의 디바이스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PDA와 스마트폰에서는 스몰 스크린 렌더링(Small Screen Rendering) 기술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Opera Browser는 CSS2와 CSS3, Acid2와 Acid3 테스트를 통해 새로운 웹 표준과 자바스크립트 표준안 제정을 위해 접근하고 있으며, IBM과 인공지능 기반의 음성 인식 기능이 포함되는 멀티모들(multimodal) 브라우저를 개발하고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페라 브라우저 다운로드 폴더 경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Opera Web Browser's Downloads Folder

 

※ 오페라 웹 브라우저의 다운로드 폴더 위치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먼저, 프로그램 좌측 상단의 'O 메뉴' 항목을 선택하여 세부 메뉴가 활성화 되면, '☼ 설정(S)' 항목을 선택하거나 단축키 'Alt + P'를 누르면, 브라우저의 새 탭 또는 현재 탭에서 'settings'가 바로 열리게 됩니다.

 

 

※ Opera Browser의 '☼ 설정'의 기본 메뉴에서 다운로드 위치는 'C:\User\사용자명\Downloads' 경로로 지정되어 있으며, 우측의 '변경...' 버튼을 눌러 다른 드라이브나 폴더로 위치를 지정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좌측 하단의 ' 고급 설정 표시'의 체크 여부에 따라 접근 할 수 있는 세부 옵션에 차이가 있습니다.

 

 

※ 변경 버튼을 클릭하면, 폴더 찾아보기 창이 활성화 되어 윈도우 탐색기의 트리 구조에서 드라이브나 폴더 위치를 선택 한 후 확인 버튼을 선택하거나 '새 폴더 만들기(M)' 버튼을 클릭하여 새로 만든 위치를 지정 할 수도 있습니다.

 

 

※ 기본 다운로드 위치를 변경하면, 바로 적용이 되며, 옵션 항목 중 '☑ 각 파일을 다운로드하기 전에 저장 위치 묻기' 항목을 체크하면, 폴더나 드라이브를 지정하여 저장 할 수 있습니다.

 

 

 

 오페라는 윈도우와 리눅스, Mac OS와 FreeBSD, 솔라리스 10.11 버전 까지의 PC환경과 iOS, Windows 10 Mobile과 TIZEN 등의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웹 브라우저로, 프리 버전으로 전환 되면서 구글 검색 창이 추가 되고, 자체 엔진인 프리스토 엔진에서 크롬의 웹키트와 블링크 엔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Opera Web Browser는 기본적으로 사이트 우회 접속이 가능한 VPN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며, 배터리 절약 기능이 있어 휴대용 디바이스에서 사용 시 장점이 있는데, 참고로 오페라 모바일 버전의 경우 클래식과 표준, 저사양 휴대폰의 인터넷 환경이 좋지 못한 상황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미니 버전으로 구분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