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라우저/Opera Web Browser

오페라 브라우저 시작 페이지 설정 및 변경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7. 2. 28.

 오페라는 윈도우와 리눅스 맥 OS 등의 PC 환경과 안드로이드와 iOS, Windows 10 Mobile과 TIZEN 등의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크로스 플랫폼 방식의 인터넷 웹 브라우저로, 이메일과 뉴스 클라이언트, 주소록과 다운로드 관리자, HTML 편집기와 IRC 클라이언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Opera Browser는 개발 단계에 따라 개발자 버전과 베타 버전, 안정판 등으로 분리되어 있는 세 개의 채널로 공개되어 독립적으로 설치해 사용할 수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에서 USB 메모리 등의 이동식 디스크에도 설치할 수 있는 포터블 버전도 배포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페라 브라우저 시작 페이지 설정 및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How to Change Start Page in Opera Browser

 

※ 오페라 웹 브라우저를 설치하면, 기본 검색 엔진인 구글 검색 창과 네이버와 다음 등 주요 사이트 모음으로 구성되어 있는 스피드 연결 창이 나타나며, 메인 화면 우측 상단의 '☼ 시작 페이지 사용자 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세부 옵션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 시작 페이지 사용자 설정 메뉴가 우측에 활성화 되면, 테마와 스피드 연결 제안 등의 세부 옵션을 변경할 수 있으며, 하단의 '☼ 브라우저 설정으로 이동' 메뉴를 클릭하면 '설정' 메뉴가 활성화 됩니다.

 

 

※ 스피드 연결 화면을 이용하는 방법 이외에 브라우저 좌측 상단의 'O 메뉴' 항목을 선택하면, 확장 기능과 추가도구, 즐겨찾기와 방문 목록 등의 옵션을 변경하고 확인 할 수 있는 세부 메뉴가 활성화 되며, '☼ 설정(S)' 항목을 선택하거나 단축키 'Alt + P'를 누르면, 브라우저의 새 탭 또는 현재 탭에서 'settings'가 바로 열리게 됩니다.

 

 

※ 오페라 브라우저 설정의 기본 메뉴에서 '시작 시' 항목은 기본 값으로 '◉ 마지막 종료했던 페이지에서 계속'이 선택되어 있으며, '◉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세트 열기'의 라디오 버튼을 체크하고 '페이지 설정' 홈페이지를 변경 할 수 있습니다.

 

 

※ 페이지 설정 메뉴를 클릭하여 시작 페이지 창이 활성화 되면, 새 페이지 추가 입력 란에 네이버와 다음 등의 포털 사이트나 구글 등의 검색 엔진 등의 URL 주소를 입력하여 추가 할 수 있습니다.

 

 

※ 시작 페이지를 추가한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입력한 사이트를 브라우저 시작 시 홈 페이지로 사용할 수 있는데, 참고로 새 페이지 추가가 되지 않는 경우 브라우저 탭에 네이버와 다음 및 구글 메인 페이지를 활성화 한 후 '현재 페이지 사용'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오페라 브라우저 시작 페이지에는 2005년 구글과 제휴를 통해 검색 엔진을 추가하게 되어, 기존의 상용 버전인 셰어웨어에서 30일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트라이얼 버전 형태로 공개 되던 방식에서 광고 배너가 포함되어 있던 애드웨어 방식을 거처 프리웨어로 전환 되었으며, 자체 엔진인 프레스토에서 구글 크롬의 웹키트와 자바스크립트 엔진 V8을 거쳐 현재는 블링크 엔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PC 기반의 Opera 15 버전 부터는 메일 클라이언트가 별도의 프로그램으로 분리 되었고, chrome 기반의 프로그램이지만, 메모리 사용량이 낮아서 가볍고 빠른 장점이 있으며, 확장 프로그램은 오페라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추가로 설치하여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