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큐리티/NAVER Vaccine

네이버 백신 바이러스 검사 제외 항목 설정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7. 3. 2.

 네이버 백신은 2008년 06월 25일 러시아의 카스퍼스키 랩과 하우리의 바이러스 엔진을 사용하는 PC 그린으로 정식 오픈하여, 2010년 01월 22일 이름을 변경하고 안랩의 V3 엔진을 이용하여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Naver Vaccine은 실시간 감시와 자동 업데이트의 기본 기능에 안티 루투킷 기술이 적용되어 있는 숨겨진 악성코드 까지 검사 및 치료 할 수 있으며, 시작 프로그램과 설치 프로그램 관리 및 ActiveX 컨트롤과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툴바 및 추가기능 정리 등의 PC 최적화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백신 바이러스 검사 제외 항목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Naver Vaccine Advanced Setting

 

※ 네이버 백신에서 바이러스 검사 시 감염 우려가 적은 비디오와 오디오, 이미지 등의 특정 파일이나 폴더를 제외하기 위해서는 먼저, 프로그램 상단 제목 표시줄 우측의 '☼' 설정 버튼을 클릭 합니다.

 

 

※ 환경설정 창이 활성화 되면, 좌측의 수동검사 설정에서 '검사 제외' 항목을 기본 값인 '◉ 사용하지 않음'에서 '사용'으로 라디오 버튼을 체크 한 후 우측의 '선택하기' 버튼을 클릭 합니다. 참고로 '실시간 감시 설정'에서도 동일한 방법으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 선택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검사 제외 항목' 창이 활성화 되면, 폴더 탭 우측 하단의 '폴더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윈도우 탐색기 트리구조에서 드라이브나 폴더를 선택하여 추가할 수 있으며, 추가 한 항목은 '☑' 선택 또는 전체 선택을 하여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 검사 제외 항목 창 상단의 '파일' 탭을 선택 한 후 우측 하단의 '파일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윈도우 탐색기 트리구조에서 드라이브나 폴더에 저장되어 있는 특정 파일을 추가할 수 있으며, 추가 한 항목은 '☑' 선택 또는 전체 선택을 하여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네이버 백신은 Windows XP ~ 10의 32비트와 64비트 시스템에서 개인 사용자에 한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AhnLab의 V3 엔진을 사용하고 있지만, 프로그램에 텍스트 또는 배너 등의 광고가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저사양 컴퓨터 또는 세컨 PC 등의 에 설치해 사용하기 적합한데, 기본적으로 안랩의 V3 라이트와는 기능과 세부 설정 항목에 차이가 있습니다. Naver Vaccine은 윈도우 환경의 PC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인터넷 임시파일과 메모리 및 레지스트리 정리 등의 컴퓨터 최적화와 관리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데, 참고로 NAVER에서는 안드로이드 OS 기반의 모바일 디바이스 환경에서는 라인 백신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