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아수스 비보스틱 PC TS10 설치 시 사용 환경 구성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7. 2. 21.

 아수스 비보스틱 PC TS10 모델은 기본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10 홈 에디션 64비트 버전이 탑재되어 있으며, TV와 모니터 등의 디스플레이 장치와 연결하면 컴퓨터로 구성하여 사용 할 수 있습니다. ASUS VivoStick PC TS10은 Intel® Atom™ x5-Z8350 Processor (2M Cache, 1.44GHz up to 1.92GHz) Quad Core에 Intel® HD Graphics 400이 내장되어 있으며, DDR3 at 1600MHz RAM 2GB에 하이닉스의 eMMC 32GB를 저장 장치로 사용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수스 비보스틱 PC TS10 설치 시 사용 환경 구성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ASUS VivoStick PC TS10 Configure The Environment

 

※ 아수스 비보스틱 PC TS10은 기본적으로 윈도우 10 홈 영문판이 탑재되어 있으며, 한글판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한글 언어팩을 추가 설치해야 합니다. 최초 설치시 운영체제 업그레이드 선택 화면이 나타나는데, 추가 설치 과정은 최초 설치 시 보다 많은 시간이 소요 되며, 포스팅 작성일 기준으로 Windows 10 Home 64bit Version 1607(OS Build 14393.693) 버전이 설치 됩니다.

 

 

※ ASUS VivoStick PC TS10을 부팅하면 기본 상태에서 CPU 사용률은 2% 전후로 낮게 나오며, 메모리는 전체 2GB 용량 중 약 60% 정도를 사용하는데, 참고로 안티 바이러스 프로그램은 기본 내장되어 있는 윈도우 디펜더가 실행 된 상태이고, 윈도우 업그레이드 이외에 추가 프로그램은 설치 하지 않은 상태 입니다.

 

 

※ 비보스틱 PC의 저장 장치는 하이닉스의 eMMC 32GB 용량이 장착되어 있어, 윈도우 업데이트 이후 여유 공간이 약 7GB 정도 남게 되지만, Windows.old 폴더를 삭제하면 여유 공간이 약 12GB 정도로 늘어나게 됩니다. 한글이나 오피스 등의 프로그램을 추가 설치하여 문서 작업용 컴퓨터로 사용할 수 있지만, 디스크 공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동영상 재생을 위한 멀티미디어 PC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USB 메모리나 외장 하드를 연결 하거나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 방식을 이용하는 것이 효율적 입니다.

 

 

※ 아수스 스틱PC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HDMI 방식을 지원하는 TV와 모니터 등과 연결하고, 18W 전원 어댑터 또는 USB 포트에 Micro USB 케이블을 연결하여 전원을 공급해야 합니다. 이와 함께 입력 장치로 USB 방식의 무선 마우스와 키보드가 필요하며, 디스플레이 장치와 'HDMI  - DVI' 또는 'D-Sub' 변환 젠더를 이용하여 연결하는 경우에는 오디오잭에 스피커를 연결하거나 블루투스 방식을 이용해야 합니다.

 

 

※ VivoStick PC TS10 모델은 측면 패널에 전원 입력용 Micro USB 포트 이외에 USB 3.0 포트 1개와 2.0 포트 1개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 사용을 위한 동글을 포트 1개에 장착하면 여유 포트는 1개가 남게 되며, USB 메모리나 외장 하드 등을 연결하면, 여유 포트가 없기 때문에 프린터는 와이파이 방식의 무선 인터넷을 지원하는 모델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수스 비보스틱 PC TS10 크기는 135㎜ × 36㎜ × 16.5㎜ 크기에 중량 무게 75g으로, 휴대가 간편하여 업무용으로 사용하거나 대화면 TV를 컴퓨터로 활용하기 좋은 모델인데, 실제 사용 시 디스플레이 장치와 전원 연결, 마우스와 키보드 등의 입력장치가 필요하기 때문에 실제 활용 시 주변 기기가 구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모니터나 TV와 연결 시 기본 구성품에 포함되어 있는 HDMI 연장 케이블과 마운트 케이스를 장착하면, 주변 케이블 등과 간섭을 피할 수 있으며, 윈도우 10 설치 및 업그레이드 시에는 802.11a/b/g/n/ac 방식을 이용한 Wi-Fi 등의 무선 네트워크 연결이 필요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