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dows 10

윈도우 10 입력 및 쓰기 기능 개선 정보 마이크로소프트에 보내지 않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7. 2. 20.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10은 홈과 프로, 엔터프라이즈와 모바일 에디션 등으로 구분이 되어 배포가 되며, 엣지 브라우저와 그루브 뮤직, 영화 및 TV 등의 기본 프로그램이 변경 되고 기본 앱 등이 추가 되었습니다. Windows 10은 PC 환경에 앱을 스마트폰에서도 실행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군이 하나의 통합된 유니버셜 플랫폼을 사용하며, 인공 지능 음성 검색 기능인 코타나와 생체 보안이 추가 되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윈도우 10 입력 및 쓰기 기능 개선 정보 마이크로소프트에 보내지 않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Windows 10 Advanced Setting

 

※ 윈도우 10에서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설치 후 기본 옵션에 적용 되어 있는 '향후 입력 및 쓰기 기능 개선에 도움이 되도록 내 쓰기 방법에 대한 정보를 Microsoft에 보내기' 항목을 끄기 위해서는 먼저, 시작 버튼을 눌러 '☼ 설정'을 선택 합니다. 참고로 Windows 10의 시작 메뉴의 화면 구성은 이전 버전과 업데이트 이후 등 빌드 버전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설정 창이 활성화 되면, 세부 목록에서 '개인 정보 위치, 카메라' 항목을 선택하여 계정 정보와 연락처, 통화 기록과 일정, 메시지와 메일, 백그라운드 앱과 기타 장치에 대한 옵션 값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 설정의 '개인 정보 - 일반' 항목의 개인 정보 옵션 변경에서 '향후 입력 및 쓰기 기능 개선에 도움이 되도록 내 쓰기 방법에 대한 정보를 Microsoft에 보내기'의 둥근 버튼을 디폴트 값인 '켬'에서 '끔'으로 이동 시키면, 키보드와 마우스 등 입력 장치의 사용 패턴을 마이크로소프트에 전송하지 않게 됩니다.

 

 

 

 입력 및 쓰기 기능 개선 정보 마이크로소프트에 보내지 않도록 옵션을 변경하면, 윈도우 10 사용 중에 키보드와 마우스 등의 입력 장치의 사용 패턴을 인터넷을 이용하여 마이크로소프트에 전송하지 않게 되기 때문에 전송 과정 중에 발생 할 수 있는 시스템 자원 낭비를 예방 하고, 이와 함께 불필요한 개인 정보 제공도 막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개인 정보 옵션 변경에서 SmartScrren 필터와 앱에서 광고 ID간 사용 허용, 내 언어 목록에 액세스 하여 관련 콘텐츠를 로컬로 제공하도록 허용 하도록 되어 있는 설정도 사용 환경에 따라 필요가 없는 경우 '끔'으로 변경해 주는 것이 개인 정보 보호에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