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라우저/Internet Explorer

인터넷 익스플로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7. 2. 6.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10 이전 버전에 기본 브라우저로 포함이 되어 출시되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구글의 크롬과 모질라의 파이어폭스, 애플의 사파리와 함께 가장 많이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 중 하나로, 현재 최신 버전은 2013년 릴리즈 된 11 버전 입니다. Internet Explorer는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이나 파이어폭스의 부가 기능과 동일하게 다양한 형태의 추가 기능을 추가해 사용할 수 있으며, ActiveX와 다양한 형태의 플러그 인 설치 시 마다 권한 상승이 필요한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Internet Explorer Browser Advanced Setting

 

※ 윈도우 작업 표시줄에 고정되어 있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상단으로 활성화 되는 세부 메뉴 중 'Internet Explorer' 항목에 다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A)'을 선택하거나 '속성(R)'을 클릭하여 옵션 값을 변경하여 항상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할 수 있습니다.

 

 

※ 윈도우 바탕화면의 'Internet Explorer'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A)'을 클릭하거나 '속성(R)'을 선택하여 옵션 값을 변경하면, 작업 표시줄에 고정되어 있는 아이콘에서 접근하는 방법과 동일하게 항상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할 수 있습니다.

 

 

※ 바탕화면이나 작업 표시줄의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속성(R)' 항목을 클릭하여 'Internet Explorer 속성' 창이 활성화 되면, 상단 메뉴 중 '바로가기' 탭 우측 하단의 '고급(D)...' 버튼을 클릭 합니다.

 

 

※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고급 속성 창이 활성화 되어 '이 바로 가기에 대한 고급 속성을 선택하십시오.' 항목 하단의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R)'을 체크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설정 값이 해당 바로가기 아이콘에 적용 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항상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하도록 설정하는 방법은 바탕화면이나 시작 메뉴 또는 작업 표시줄에 고정되어 있는 바로가기 아이콘 중 고급 속성을 적용한 항목에 적용이 되며, 실행 시 마다 모두 적용하기 위해서는 사용하고 있는 바로가기 아이콘에 모두 옵션 값을 적용해 주면 됩니다. 참고로 Windows 10에서는 'Edge'가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되어 'Internet Explorer'는 보조 프로그램에 추가되어 있고, 윈도우 7과 2008 서버에서는 포스팅 작성일 기준으로 현재 최신 버전인 인터넷 익스플로러 11버전 까지만 지원을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