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dows 10

윈도우 10 코타나 끄기 및 켜기 등 사용 설정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7. 2. 7.

 마이크로소프트 코타나는 Google의 Now Assistant와 Apple의 Siri, 삼성의 S보이스와 LG와 Q보이스, NAVER의 AMICA와 유사한 인공지능 형태의 음성 인식 기반의 개인비서 서비스로, Windows 10을 기반으로 하는 운영체제가 설치되어 있는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Cortana는 2014년 04월 02일 BUILD 2014에서 공개되어 Windows Phone 8.1 업데이트에 포함되었으며, 영어와 중국어, 프랑스어와 이탈리아어 독일어 스페인어 등을 지원하지만, 현재는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10 코타나 끄기 및 켜기 등 사용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Windows 10 Cortana Advanced Settings

 

※ 윈도우 10 프로 버전에서 코타나 끄기 및 켜기 등 사용 설정하는 방법은 먼저, 운영체제 기본 옵션 값에서는 시작 버튼 우측의 검색 창에 'gpedit.msc'를 입력한 후 검색 결과에 나타나는 Microsoft Common Console 문서를 선택하여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실행 합니다.

 

 

※ Windows 10 작업 표시줄에 위치해 있는 검색 기능을 숨김으로 설정해 놓은 경우에는 단축키 '윈도우 + R' 키를 누른 후 실행 창에 'gpedit.msc'를 입력한 다음, 확인 버튼을 눌러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실행 합니다.

 

 

※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가 실행 되면, 좌측의 '로컬 검퓨터 정책' 트리 구조의 메뉴에서 '컴퓨터 구성 -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요소'를 선택 합니다.

 

 

※ Windows 구성 요소의 '검색' 항목을 선택한 후 우측의 확장 탭에서 'Cortana 허용'을 선택한 다음, 더블클릭 하거나 '정책 설정 편집' 항목을 클릭하여 사용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 Cortana 허용 창이 활성화 되면, 기본 옵션 값에서는 '◉ 구성되지 않음'의 라디오 상자가 체크되어 있으며, '◉ 사용(E)'를 선택하면 코타나 켜기, '◉ 사용 안 함(D)'을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끄기가 적용 됩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의 정책 설정 구성에서 Cortana가 꺼져도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는 음성 인식 기능의 사용 설정을 해제하는 것으로, 시스템 리소스의 불필요한 낭비를 막고, 사용자는 검색 기능을 사용하여 장치 및 인터넷에서 원하는 내용을 계속 찾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Microsoft Common Console 문서인 'gpedit.msc'는 윈도우 10 프로 버전에서만 지원을 하고 홈 버전에서는 코타나 사용 설정을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하여 Windows Search 경로의 AllowCortana 키 값을 수정 하거나 추가해 주어야 허용 여부를 설정하거나 변경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