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라우저/NAVER whale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다운로드 폴더 경로 위치 변경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7. 1. 29.

 네이버 웨일은 2016년 12월 01일에 처음 공개되어 현재 클로즈 베타 테스트가 진행 중인 인터넷 웹 브라우저 프로그램으로, 간편 검색과 팝업 정리, 인공지능(AL)을 기반으로 하는 이미지 번역 등의 기능을 지원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NAVER WHALE은 구글 크롬 버전 52를 기반으로 제작되어 어도비 플래시 버전 23이 탑재되어 있으며, 9가지 색상의 컬러 테마와 탭과 주소창 및 북마크바의 높이를 줄여서 작은 창을 넓게 사용할 수 있는 슬림 모드를 지원하여 사용자에 따라 원하는 형태로 인터페이스를 변경할 수도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다운로드 폴더 경로 위치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NAVER WHALE Browser Advanced Setting

 

※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의 다운로드 폴더 경로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먼저, 프로그램 우측 상단의 도구버튼 모음의 로그인 아이콘 오른쪽에 위치해 있는 '┅' 설정 메뉴를 선택 한 후 하단으로 활성화 되는 세부 목록 중 '☼ 설정' 항목을 클릭 합니다.

 

 

※ NAVER WHALE Browser의 '☼ 설정' 페이지가 새 탭으로 활성화 되면, 기본적으로 좌측의 메뉴 중 일반 항목이 선택되어 있으며, 우측의 스크롤 바를 하단으로 내려 홈페이지 항목 다음 5번째에 위치해 있는 다운로드 항목을 나타나게 합니다.

 

 

※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의 다운로드 위치는 기본 값에서 'C:\Users\사용자명\Downloads' 경로로 지정되어 있으며, 우측의 '찾아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폴더나 드라이브를 선택하여 변경 할 수 있습니다.

 

 

※ 찾아보기 버튼을 클릭한 후 '폴더 찾아보기' 창이 활성화 되어 트리 구조에서 드라이브나 폴더 등의 디렉토리 등을 선택한 다음 '확인' 버튼을 누르면, 선택한 위치가 다운로드 경로로 지정이 됩니다.

 

 

※ 기본 값에서는 '☑ 파일 저장할 때 항상 물어보기' 항목이 체크되어 있어 특정 위치를 지정하여 저장할 수 있는데, 다운로드 위치를 폴더나 드라이브로 변경한 후에는 해당 값을 체크 해제하면, 바로 지정한 경로에 저장이 되며, 열기를 눌렀을 경우 동작 항목도 디폴트로 지정되어 있는 '◉ ... 저장 후 실행'에서 '◉ 임시폴더에 저장 후 실행, 보관 기한 지나면 파일 자동 지우기'의 라디오 버튼을 선택하여 보관 기한을 '1주일' 또는 '한 달' 중 선택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고 크롬 웹 스토어의 확장 프로그램도 추가하여 사용 할 수 있는데, 포스팅 작성일 기준으로 2017년 01일 23일 부터 현재는 2차 베타테스트 기간으로, 베타테스터 신청 후 이메일로 받은 영문 대문자와 숫자로 조합 되어 있는 15자리의 초대 코드를 설치 과정 중 입력하여 설치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NAVER WHALE 초대 코드는 베타테스터로 신청 후 선정이 되면, 추가로 2개의 코드가 발급되어 나누어 사용할 수도 있으며, 현재 윈도우 7(Windows 7) 이상의 버전만 지원을 하고, 리눅스(Linux)와 맥 오에스(Mac OX) 버전 등은 추후 지원할 예정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