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반디집 업데이트 설정 자동에서 수동으로 변경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6. 10. 5.

 반디집은 반디소프트에서 개발하여 윈도우와 맥 OS X, 릭눅스 시스템에서 개인과 기업에서 모두 무료로 사용 할 수 있도록 배포하고 있는 압축 프로그램 입니다. Bandizp은 32비트와 64비트용으로 구분이 되며, ZIP과 RAR 등의 다양한 종류의 압축 형식 지원과 이스트소프트사의 알집 포맷인 ALZ와 EGG 형식도 해제할 수 있으며, 유니코드와 멀티 프로세서를 지원하여 빠른 속도로 압축 및 해제가 가능 한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반디집 업데이트 설정 자동에서 수동으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Bandizip Update Setting

 

※ 반디집 자동 업데이트 창은 새로운 버전이 출시 되면, 기본 설정 값에서 프로그램 종료 시 나타나게 되며, 정보 창에 기능 추가나 버그 수정 등의 세부 사항을 확인 할 수 있고, 좌측 하단의 '업데이트 설정'이나 우측의 '업데이트' 또는 '취소' 중 선택 할 수 있습니다.

 

 

※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하여 '반디집 설치' 창이 활성화 되면, 설치 약관 하단의 설치 옵션에서 프로그램 경로와 '☑ 프로그램 그룹 생성', '☑ 바탕화면에 단축 아이콘 생성'과 '☑ 압축 파일 확장자 연결' 등 필요 항목에 체크를 하고 하단의 '설치' 버튼을 누르면 설치가 진행 됩니다.

 

 

※ 반디집 설치 과정에는 처음 설치 시 설정 값이 기본적으로 적용되어 있으며, 필요 사항에 대한 일부 변경이 가능하고,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설치 과정에는 세부 옵션 설정 없이 바로 설치가 진행 됩니다.

 

 

※ 반디집 업데이트 설치가 완료 되면, 반디소프트의 반디캠 등의 소프프웨어 관련 안내 광고 창이 나타나는데, '좋아요. 한번 설치해 보죠.' 버튼을 클릭하면, 제품에 따라 무료 평가판 등의 다운로드 및 설치를 할 수 있으며, '싫어요' 버튼을 클릭하면, 창이 종료 됩니다.

 

 

※ 반디집 업데이트는 알림 창 이외에 프로그램 상단 메뉴 중 우측의 '도움말(A) - 정보' 또는 단축키 'F1'을 눌러, 프로그램 정보 창이 활성화 되면, 좌측 하단에서 최신 버전 체크 및 수동 업데이트 할 수 있스며, '설정(S) - 환경 설정(F5)' 메뉴를 선택하여 기본 설정 값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 환경 설정 창이 활성화 되면, 좌측의 메뉴 중 '일반 설정'의 우측 세부 항목 중 하단의 기본 값으로 체크 되어 있는 '☑ 최신 버전 업데이트 체크' 항목을 선택 해제하면, 수동으로 업데이트 할 수 있으며, '☑ 마이너 버전 업데이트 시 알림'을 체크하면, 세부 수정 사항이 발생한 경우에도 프로그램에 바로 반영 할 수 있습니다.

 

 

 

 반디집은 설치 버전과 설치 과정이 필요 없이 압축 파일을 해제 한 후 실행 파일을 클릭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포터블 버전으로 배포를 하고 있으며, 포터블 버전을 많이 사용하는데, 설치 버전과는 세부 설정과 기능에 차이가 있습니다. 참고로 2016년 08월 24일 릴리즈 된 Badizip 5.16 버전은 실행파일을 더블 클릭하여 실행 할 때 특정 조건에서 프로그램이 종료 되는 버그 수정 등 안정성이 강화 되었으며, 06월 23일 릴리즈 된 5.15버전에서는 RAR5 압축 해제 속도 향상과 대용량 파일에 암호를 걸어 ZIP 포맷으로 분할압축 시 속도 문제 등이 수정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