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dows 10

윈도우 10 최근에 사용한 파일 및 폴더 표시 삭제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6. 5. 14.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10은 새로운 형태의 시작 버튼과 작업 보기 버튼, 다중 데스크탑과 컴프레션 스토어 기능이 추가되고, 창 화면으로 작동하는 매트로 앱과 명령 프롬프트 버전이 업데이트 되었으며, 기존의 미디어 센터와 데스크톱 가젯 기능은 제거 되었습니다. Microsoft의 Windows 10은 윈도우의 마지막 버전으로 Windows Phone과 XBOX ONE 등 데스크탑과 태블릿용 모두 플랫폼이 통합되어 동일한 코드를 사용하며, 넘버링 단위의 패키지형 업그레이드 방식에어 서비스 방식의 운영체제로 변화가 예상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10 최근에 사용한 파일 및 폴더 표시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Windows 10 빠른 실행에 최근에 사용된 파일 표시 제거 방법

 

※ 윈도우 10의 파일 탐색기에는 기본적으로 최근에 열어 본 파일이나 폴더 등이 표시가 되어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제공을 하지만, 여러 사용자가 함께 사용하는 컴퓨터에서는 개인정보 노출 등의 우려가 있기 때문에 단축키 '윈도우 + X' 키를 눌러 '제어판(P)'을 선택한 다음, 설정을 해제하면 목록이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 윈도우 10의 제어판 위치는 시작 버튼을 눌러 '모든 앱 - Windows 시스템' 항목이나 단축키를 이용하여 접근할 수 있으며, '제어판 - 모든 제어판 항목'에서 '파일 탐색기 옵션'을 클릭하면, 최근에 사용한 사진이나 동영상, 문서 등의 파일이 표시되지 않도록 옵션을 변경할 수 있는데, Windows 9x와 2k, XP와 Vista, 7과 8/8.1의 '폴더 옵션' 항목의 이름이 변경되고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 파일 탐색기에서는 상단의 리본 메뉴 중 보기 탭을 선택한 후 우측의 '옵션 ▼'항목을 클릭하여 '폴더 및 검색 옵션 변경(O)'을 선택하면, 폴더 옵션 창이 활성화 되고, Vista와 7에서는 탐색기 좌측 상단의 '구성 ▼'을 선택하면 됩니다.

 

 

※ 폴더 옵션 창이 활성화 되면, 일반 탭 하단의 '개인 정보 보호' 항목에서 '☑ 빠른 실행에 최근에 사용된 파일 표시'와 '☑ 빠른 실행에 최근에 사용된 폴더 표시' 항목을 체크 해제하고 '적용(A) - 확인'을 누르면, 파일 탐색기에 최근 문서나 사진 등이 표시가 되지 않으며, 파일 탐색기 기록 지우기 우측의 '지우기(C)' 버튼을 클릭하면, 최근 항목이 삭제 됩니다.

 

 

※ 파일 탐색기 기록을 지우면 '∨ 최근에 사용한 파일 (0)', '일부 파일을 연 후에 가장 최근에 열어 본 파일이 여기에 표시됩니다.라는 메시지간 나타나며, '개인 정보 보호' 항목의 '☑ 빠른 실행에 최근에 사용된 파일/폴더 표시'를 체크 해제하면, '최근에 사용한 파일' 항목 자체가 나타나지 않게 되고, 앱이나 응용 프로그램에서 파일을 불러오기 하면, 기본 폴더가 열리게 됩니다.

 

 

 

 마이크로스프트 윈도우 10의 폴더 옵션 항목은 기존의 일반 탭의 하단 '탐색 창' 항목의 '모든 폴더 표시(F)'와 '자동으로 현재 폴더 확장(X)'이 '보기' 탭의 '고급 설정' 항목의 '탐색 창'으로 기능이 이동을 하고, '개인 정보 보호' 항목이 추가되어 사용 환경에 따라 옵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CCleaner 등의 시스템 정리 프로그램 등을 이용하여도 최근 문서 항목을 삭제할 수 있으며, 설치되어 있는 앱이나 응용 프로그램에서 열어 본 사진이나 동영상, 문서 등의 파일은 개별 프로그램의 설정에서 변경하거나 삭제해 주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