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USB 이동식디스크 드라이브 복구 및 오류 수정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6. 4. 25.

 컴퓨터의 휴대용 저장 장치는 USB(Universal Serial Bus)나 애플(Apple Inc.)의 디지털 오디오 및 디지털 비디오용 시리얼 버스 인터페이스 표준 규격인 IEEE 1394 및 SATA(external Serial Advanced Technology Attachment) 등 다양한 방식을 이용하여 연결할 수 있으며, 전송 규격에 따라서도 속도 차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외장형 하드디스크나 USB 메모리 등은 휴대가 간편하여, 문서나 사진, 동영상과 음악 등 다양한 파일을 저장하여 여러대의 PC에 연결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바이러스나 악성코드 감염 등의 문제가 발생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USB 이동식디스크 드라이브 복구 및 오류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Universal Serial Bus Flash Drive Error Scan

 

※ 이동식 디스크를 컴퓨터에 연결 하였을 때 '이 드라이브에 문제가 있습니다. 지금 드라이브를 검사하여 수정하세요.'라는 메시지가 작업 표시중 우측의 시스템 트레이 영역 상단에 나타나는 경우에는 윈도우의 오류 검사 기능을 이용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윈도우에서 이동식디스크 검사하는 방법은 먼저, 파일 탐색기를 실행하여 디스크 드라이브를 선택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속성(R)'을 선택 합니다.

 

 

※ 속성 창이 활성화 되면, 일반 탭에서 종류와 FAT32와 NTFS 등의 파일 시스템, 사용 중인 공간과 사용 가능한 공간, 용량 등을 확인 할 수 있으며, 상단의 도구 탭을 선택 한 후 오류 검사 항목의 '검사(C)' 버튼을 클릭하면, 드라이브 복구 창이 활성화 됩니다.

 

 

※ 오류 검사 창이 활성화 된 후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데이터 손실을 방지하려면 지금 복구 하십시오.' 하단의 '➜ 드라이브 복구 Windows에서 오류를 찾아 복구하는 동안 드라이브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작업은 시간이 걸릴 수 있으며,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야 할 수 있습니다.' 항목을 클릭하면 검사 및 복구가 진행 됩니다.

 

 

※ 오류 검사 창에 '검사 및 복구 중...' 이라는 메시지가 표시가 되면서 드라이브의 문제를 스캔하여 수정하는 과정이 진행되며, 외장하드나 이동식드라이브 크기에 따라 작업 속도에 차이가 있습니다.

 

 

※ 드라이브 검사가 완료되면, 오류 발견 및 복구, 수정 등의 사항이 표시되며, '자세한 정보 표시' 항목을 클릭하면 윈도우의 이벤트 뷰어에서 세부 사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의 디스크 검사 기능을 이용하면, 오류를 복구하여 컴퓨터에서 발생하는 하드디스크의 성능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거나 정상적으로 작동 하지 않는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데, 작업 과정에 따라 관리자 권한이 필요한 경우 암호 입력하거나 확인하는 메시지가 표시 됩니다. 파일 시스템 오류 자동 수정을 선택하면 파일이나 폴더의 문제를 자동으로 복구할 수 있으며, 불량 섹터 검사 및 복구를 선택하면, 물리적 오류를 복구하므로 완료하는 데 시간이 더 오래 걸릴 수 있는데, Windows가 설치되어 사용 중인 파티션의 파일 시스템 오류 자동 수정을 선택하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할 때 디스크 검사가 수행되도록 예약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