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라우저/Google Chrome

크롬 종료 후 실행중인 백그라운드 앱 닫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6. 4. 23.

 구글 크롬 브라우저는 모질라 파이어 폭스의 부가 기능(애드온: Add-ons)이나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추가 기능 처럼 다양한 형태의 확장 프로그램을 Chrome 웹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Chrome 확장 프로그램은 브라우저에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 비해, 메모리 사용량이 많은 특성 상 인터넷 웹 서핑 시 페이지 전환이나 시스템이 느려지는 단점이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크롬 종료 후 실행중인 백그라운드 앱 닫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Chrome 백그라운드 프로세스 종료 방법

 

※ 크롬 브라우저는 탭 브라우징 기능을 이용하여 새 탭을 열 때 마다 독립된 프로세스가 추가 되기 때문에 메모리 사용량이 많은 편이며, 종료 후에도 브라우저와 확장 프로그램의 기능이 백그라운드 프로세스에서는 실행되고 있기 때문에 메모리를 계속 사용하게 됩니다.

 

 

※ 크롬 종료 시 윈도우의 백그라운드 프로세스에서 계속 실행이 되어, 시스템 메모리를 계속 사용하고 있는 백그라운드 앱도 함께 종료하는 방법은 먼저, 브라우저 프로그램 상단 주소 표시줄 우측의 '≡' 메뉴 버튼을 클릭한 후 '설정(S)'을 선택 합니다.

 

 

※ 크롬 '☼ 설정(chrome://settings/)' 페이지가 새 탭으로 활성화 되면, 우측의 스크롤 바를 내려 설정 메뉴 중 하단에 위치해 있는 사용자와 기본 브라우저 항목 아래의 '고급 설정 표시' 메뉴를 클릭 합니다.

 

 

※ 고급 설정 표시를 클릭 한 다음, 우측의 스크롤 바를 최 하단으로 내린 후 시스템 항목 중 기본 값에서 선택되어 있는 '☑ Chrome 종료 후에도 백그라운드 앱을 계속 실행' 메뉴를 체크 해제해 주면, 브라우저를 닫은 후 프로세스 상주하면서 메모리를 차지하고 있는 앱이나 기능이 함께 종료 됩니다.

 

 

 

 윈도우에 백그라운드 프로세스에서 실행되는 프로그램은 포그라운드에 비해 메모리 사용량이나 CPU 점유율 등 시스템 자원을 적게 사용을 하여 실시간 감시 기능이 있는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이나 그래픽카드나 사운드 장치 등의 드라이버 유틸리티 등이 많이 사용 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백그라운드 프로세스에 상주하면,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다시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불필요하게 메모리를 치지하고 있기 때문에 작업을 끝내주는 것이 좋으며, 특히 은행의 인터넷 뱅킹 이용 시 설치 되는 보안모듈의 경우 서비스가 자동으로 시작 되도록 설정되어 있어 시스템이 느려지는 경우에는 작업관리자에서 확인이 필요 합니다.

반응형

댓글